22일(수)로 예고된 아처 출시가 어느덧 1주 앞으로 다가왔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GM노트를 통해 아처에 대한 정보를 하나둘씩 제공하는 중인데, 아처에 관심이 있는 유저라면 슬슬 지금까지 나온 정보를 기반으로 몇 가지 준비를 해 남들보다 빠르게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을 것이다.

게임 내 육성 준비에 앞서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사전예약 이벤트다. 핸드폰 번호와 인증번호를 입력하는 간단한 과정을 거치면 아처 출시 당일에 보상으로 영웅 등급 +8 주무기와 보조무기를 지급하는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는 육성 구간에 어설프게 강화한 무기보다 육성에 큰 도움을 준다. 단, 지급된 쿠폰은 2022년 1월 5일(수) 정기점검 전까지만 사용할 수 있으니 나중에 아처를 키우려는 유저는 주의해야 한다.

그러나 사전예약 무기는 거래나 강화가 불가능하다. 사전예약 무기로 사냥 속도가 성에 차지 않는다면 직접 무기를 구해 고강화 무기를 만들어야 한다. 원하는 무기를 만드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다. 먼저, 아처로 던전을 클리어해 모은 '던전 토벌 증표'로 세트 장비나 앗아가는 찰나 무기를 구매하는 것이다. 이때, 원하는 무작위 옵션을 뽑을 것까지 고려하면 토큰 5개로 구매할 수 있는 세트 무기를 구매하고, 최소/최대 공격력을 확보하는 것이 목적이라면 앗아가는 찰나 무기를 구매하자. 세트 무기 획득과 강화를 목표로 삼았다면 승급 및 고강화를 노리기 위해 희귀/영웅/전설 등급 무기 강화 초기화 주문서를 모아두는 것을 추천한다.

영웅 등급 앗아가는 찰나 무기는 '찰나의 기억' 3개와 '빛나는 승급석 가루' 3개를 합성해 구할 수도 있다. 조합 재료 중 하나인 빛나는 승급석 가루는 각종 영웅 장비 분해 시 나오는 승급석 조각을 2차 분해해 얻을 수 있는 재료다. 기존에 육성하던 캐릭터가 있다면 획득 난이도는 낮은 편이다. 그러나 찰나의 기억은 매일 1개만 구매할 수 있으므로 합성을 통한 무기 수급은 3일에 1번만 가능하다.

▲ +8 영웅 무기를 지급하는 사전예약 참여는 기본

▲ 사전예약 보상보다 좋은 무기가 목표라면 던전 증표로 구매한 무기를 승급하거나

▲ 합성으로 얻은 앗아가는 찰나 무기를 강화하면 된다

▲ 세트 장비 강화에 앞서 무기 강화 초기화 주문서를 모아두자


지난주 진행한 서면 인터뷰와 GM노트에 공개된 내용에 의하면 아처는 빛과 자연 속성 스킬을 사용하는 '마법 딜러'다. 활을 사용하는 직업답게 '발사체' 카테고리를 가진 스킬이 상당히 많은데, 이를 고려하면 다양한 루미너스 중 아처에게 어울리는 것은 '제단자리'나 '화살자리'라는 결론이 나온다. 특히, 자연 속성 마법 피해량이 오르는 '지원의 제단자리', 빛 속성 피해량이 오르는 '운명의 제단자리'는 아처에게 필요한 옵션을 전부 갖춘 종결 루미너스가 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아처는 경갑 방어구를 착용하는 클래스이므로, 어쌔신이나 거너를 키우던 유저는 장비 귀속 해제 주문서를 사용해 쉽게 아처의 방어구 세팅을 끝낼 수 있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각 부위에 발사체 관련 무작위 옵션이 붙어 있다면 금상첨화다. 하지만, 현재 경갑을 착용하는 두 클래스는 장판형 공격 위력 세팅을 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므로 아처를 육성할 때는 방어구 무작위 옵션 세팅을 처음부터 진행할 각오를 해야 한다.

아처를 주력 캐릭터로 육성할 생각이 있는 유저라면 1주년 기념 특별 선물인 '방어구 교환권'을 사용해도 된다. 방어구 교환권은 12월 22일(수) 정기점검 이후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보유 중인 방어구를 다른 클래스가 착용 가능한 것으로 교환 가능하다. 즉, 발사체 중심 마법 공격 캐릭터인 슬레이어나 엘리멘탈리스트는 무작위 옵션에 대한 고민 없이 바로 아처로 전향하는 것이 가능하다. 단, 방어구 교환권의 툴팁에 무작위 옵션이 그대로 넘어간다는 설명이 없어, 이에 대한 검증이 끝나기 전까지는 방어구 교환권 사용을 자제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각종 이벤트나 상점에서 획득 가능한 '경험치 증가 물약'을 모아두면, 사냥을 해야 할 때 빠른 속도로 레벨업이 가능하다. 현재 출석 보상으로 지급하는 1주년 토큰#1은 구매 제한 없이 사냥 획득 경험치 +300% 물약을 구매하는 데 쓸 수 있다.

이외에도 성장 재료 상점에서는 사냥 획득 경험치 +300% 물약을 개당 30만 골드에 판매한다. 또한, 클랜 연구 이후 구매할 수 있는 사냥 경험치 증가 물약은 수치가 50%로 적지만, 다른 경험치 물약과 중복 적용되므로 구매하는 것이 좋다. 점검 보상이나 기어 상점에서 구매 가능한 '티그리스 전투 물약 II'도 경험치 획득량을 75%나 올려준다. 경험치 물약 3종을 사용하기만 해도 추가 경험치가 425%가 추가되는데, 이는 남들이 몬스터 5마리를 처치해야 얻는 경험치를 1마리만 처치해도 얻을 수 있는 수준이다.

▲ 아처에게 알맞은 루미너스로 보이는 제단자리와 화살자리
속성까지 고려하면 지원의 제단자리, 운명의 제단자리가 종결 루미너스로 예상된다

▲ 발사체 관련 무작위 옵션이 붙은 경갑을 미리 준비하면 아처 육성에 도움이 될 것이다

▲ 방어구 교환권은 아처 전향을 고려하는 엘리멘탈리스트나 슬레이어 유저에게 적합하다

▲ 사용 효과가 중첩되는 경험치 물약을 모아 필드 사냥을 준비하자

▲ 골드가 부족하다면 1주년 토큰으로 경험치 물약을 구매해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