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rrows, Team NB와 SKT T1 S 모두 꺾고 NLB 윈터 8강 진출!

KT 애로우즈는 Team NB를 2:0으로 꺾고 SKT T1 S팀과 최종 8강 진출을 놓고 대결했다. 두 경기 모두 40분이 넘어가는 접전 끝에 KT 애로우즈가 모든 세트에서 승리, NLB 윈터 8강 진출에 성공한다.


12강 첫 대결은 KT 애로우즈와 팀 NB. 1경기는 프로와 아마추어의 차이가 크게 드러나는 경기였다. 기본적인 라인전에서부터 두 팀의 실력 차이가 드러났다. 모든 라인에서 CS 차이가 났고, 딜 교환도 KT 애로우즈가 앞섰다. 라인 솔로킬은 물론 KT 애로우 정글러 '리라' 남태유가 가는 곳마다 킬을 계속 추가했다.

그 결과 경기 20분 전에 벌어진 한타에서는 KT 애로우즈가 에이스를 띄웠다. 글로벌 골드는 1만 5천골드 이상으로 벌어졌다. 결국 20분 30초만에 다시 한번 에이스를 띄운 KT 애로우즈. 팀 NB의 항복을 받아내며 1세트를 손쉽게 가져간다.


이어진 2세트에서는 팀 NB가 KT 애로우즈를 강하게 압박했다. KT 애로우즈는 '리라' 남태유의 아무무 갱킹을 통해 이득을 챙겨가고 첫 번째 드래곤을 가져가지만, 한타에서의 집중력은 팀 NB가 더 좋았다. 팀 NB는 이어진 총 두 번의 교전에서 승리하고 두 번째 및 세 번째 드래곤까지 가져가며 오히려 글로벌 골드를 역전한다.

하지만 KT 애로우즈도 퍼플진영 미드 2차 타워에서 벌어진 전투에서 크게 승리, 바론 버프까지 가져간다. 이를 계기로 스노우볼을 굴린 KT 애로우즈는 바론 앞에서 벌어진 마지막 한타 교전에서도 이기고 팀 NB의 항복을 받아내며 12강 2경기 진출에 성공한다.


2경기에선 최종 8강 진출을 두고 SKT T1 S팀과 KT 애로우즈가 맞붙었다. 지난 경기와 마찬가지로 초반 KT 애로우즈의 라인을 풀어준 건 '리라' 남태유였다. 은신 챔피언인 이블린을 통해 봇 라인을 집중적으로 파고든 것. 하지만 SKT T1 S도 만만치 않았다. 킬 때문에 벌어진 차이를 드래곤 한타에서 메우며 글로벌 골드를 따라갔다.

하지만 이후 벌어지는 한타마다 근소한 차이로 KT 애로우즈가 이기면서 점차 균형은 KT 애로우즈 쪽으로 기울었다. 특히 교전마다 '하차니' 하승찬의 알리스타가 SKT T1 S팀의 주요 딜러인 럼블과 카사딘을 집중적으로 파고드는 모습은 인상적이었다.

28분경 KT 애로우즈가 바론 사냥을 시도하면서 전투가 벌어졌지만 이미 KT 애로우즈는 바론 버프를 가져간 후. 이때 양팀 모두 3킬을 주고 받았지만, 바론 처치로 인해 KT 애로우즈가 결국은 이득을 더 본 상황.

이를 바탕으로 조금씩 차이를 내고 결국 두 번째 바론까지 가져가는데 성공한 KT 애로우즈는 더욱 강한 압박으로 SKT T1 S팀의 모든 타워와 억제기를 하나하나 파괴하고 결국 넥서스까지 파괴하는데 성공, 1세트에서 승리를 거둔다.


2세트는 초반 10분간 서로 2킬씩을 주고받으며, 두 팀의 치열한 접전이 계속되었다. 첫 드래곤을 KT 애로우즈가 가져가는데 성공했지만, 스노우볼에 영향을 미칠 만큼 큰 두각을 나타내는 차이는 아니었다. 오히려 시간이 조금씩 지날수록 소규모 전투에서는 SKT T1 S가 킬을 지속적으로 획득하며 조금씩 게임을 이끌어가는 모습이었다.

KT 애로우즈는 큰 결단을 내리게 된다. 바로 '썸데이' 김찬호의 문도와 '리라' 남태유의 올라프가 몰래 2인 바론 사냥에 성공한 것. 경기시간 21분이었다. 이때부터 KT 애로우즈는 숨 쉴틈 없이 SKT T1 S를 몰아치기 시작한다. 드래곤은 물론 미드와 탑의 2차 타워까지 파괴하며 스노우볼을 점차 굴려 나갔다.

SKT T1 S도 적극적으로 대처했지만, 두 번째 바론마저 가져간 KT 애로우즈를 막기엔 역부족이었다. 지속적인 소규모 전투에서의 승리와 바론 사냥을 통한 이득으로 KT 애로우즈는 SKT T1 S 억제기 두곳을 파괴했다. SKT T1 S는 자신의 진영 미드 3차 타워 앞에서 최후의 결전을 벌였지만, KT 애로우즈를 막지 못했다. KT 애로우즈는 그대로 넥서스까지 진격, 파괴하는데 성공하고 NLB 8강에 진출하였다.





12월 24일(화) 경기로 NLB 8강 첫 번째 진출팀은 KT Arrows로 결정되었다. 그리고 26일(목)에는 NLB 12강 B조 Mook클랜과 Jin Air Falcons가 맞붙게 되었으며, 두 팀의 승자가 IM 2팀과 최종 8강 진출을 놓고 경기를 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