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1일(토) 용산 e스포츠 경기장에서 열린 월드오브탱크 공식 리그 WGL APAC 시즌2의 골드 시리즈 개막전에서 Graves(이하 그레이브즈)가 Team Profit(이하 프로핏)을 꺾고 2라운드 진출에 성공했다. 실버 시리즈 당시 종합 1위를 달성했던 팀 프로핏은 경기 초반부터 큰 성과 없는 전차 손실을 보여주는 등, 안타까운 모습을 보여주며 세트 스코어 획득 없이 그레이브즈에게 패했다.


반면 실버 시리즈 4위로 골드 시리즈에 진출했던 그레이브즈는 날카로운 집중력을 보여주며 작은 기회를 놓치지 않았고, 단 한 번의 패배도 없이 골드 시리즈 첫 승리를 거머쥐게 되었다. 2라운드에 진출하게 된 그레이브즈는 형제 팀인 HEEIK과의 대전을 준비하게 되었다.






◆ 1경기 - 불타는 루인베르크 : GRAVES 승리

양 팀 모두 AMX 50 100을 세 대 선택하고 IS-3로 빈 자리를 메웠으나 프로핏 팀에서는 IS-3를 한 대만 사용하고 RU-251을 선택하는 모습을 보였다. 남쪽에서 시작한 프로핏 팀의 RU-251이 소시가지 정찰 중 큰 피해를 입고 퇴각하자, 그레이브즈는 AMx 50 100을 필두로 소시가지를 밀고 내려왔다.

이미 체력이 거의 소진된 RU-251이 퇴각 도중 파괴되고, 주 병력이 채 자리를 잡지도 못했던 프로핏은 장전을 마친 AMX 50 100의 화력 집중에 무너져 내리며 첫 경기를 허무하게 패배하고 말았다.






◆ 2경기 - 프로호로프카: 무승부

두 번째 경기가 펼쳐진 프로호로프카는 독특한 전차 픽이 눈에 띄었다. 그레이브즈 팀에서 RU-251 네 대 외에도 슈퍼퍼싱을 선택한데 이어, 프로핏 팀에서 T32와 T69를 한 대씩, RU-251을 두 대 가져간데 이어 8티어 경전차인 경T-54를 선택한 것.


남쪽에서 시작한 그레이브즈는 철로 동쪽을 장악하며 스팟과 언덕 위 저격을 병행하며 상대를 견제한데 반해 북쪽에서 시작한 팀 프로핏은 남쪽 점령지에 T1을 밀어넣어 그레이브즈의 병력을 강제로 이동시키려 했다. 철로에서 견제를 담당하던 그레이브즈의 슈퍼퍼싱이 파괴된 뒤, 프로핏의 RU-251과 T69에 의해 점점 그 수가 줄어든 그레이브즈는 두 대의 RU-251만 남게 되었다.


경기 시간이 10여 초 남은 시점, 그레이브즈의 RU-251 두 대는 체력이 온전히 남아 있었다. 상대를 전멸시킬 수 있는 확률이 희박해지자 철로를 오가며 프로핏의 공격을 최대한 버티던 그레이브즈는 단 한 발의 공격을 버틸 만큼의 체력만 남겨놓고 경기를 종료, 위험했던 순간을 무승부로 넘겼다.






◆ 3경기 - 샌드리버 : GRAVES 승리

1승 1무로 그레이브즈가 앞서가는 가운데, 세 번째 경기는 샌드리버에서 펼쳐졌다. 양 팀 모두 T32 한 대와 RU-251을 중심으로 병력을 구성한 가운데 프로핏 팀에서는 RU-251 대신 T69를 한 대 집어넣었다.


경기 초반, 정찰 포인트로 이동하던 T1이 허무하게 파괴되어 버린 그레이브즈는 남서쪽에 위치했던 주 병력을 빠르게 이동시켜 남동쪽에 위치해 있던 프로핏의 T1을 파괴하고 F9포인트 언덕을 장악했다. 양 팀 모두 T1이 파괴된 상황, 경기 시간이 2분여 남은 시점에 팀 프로핏은 G7번 루트로 RU-251을 먼저 찔러넣기에 이르렀다. 하지만 언덕 위의 그레이브즈는 RU-251 세 대, 백업을 받지 못하고 깊숙히 들어간 프로핏은 무의미하게 병력을 잃는 결과를 맞이해야 했다.


이미 경기 시간은 얼마 남지 않아 점령이 불가능한 상황으로 치달았고, T32 홀로 남은 프로핏은 RU-251을 두 대 남긴 그레이브즈를 이길 방법이 없었다.


실버 시리즈 1위를 달성했던 팀 프로핏은 4위를 기록한 그레이브즈에게 패해 골드 시리즈 첫 번째 탈락이라는 고배를 마시게 되었고 그레이브즈는 연이어, 형제 팀인 HEEIK과 골드 시리즈 2라운드 경기를 치르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