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진(진에어)이 정윤종(MYi)을 2:1로 꺾고 승자전에 올랐다.

19일 강남 곰eXP 스튜디오에서 펼쳐진 2014 핫식스컵 라스트 빅매치 16강 B조 2경기에서 김유진이 정윤종을 2:1로 제압하며 승자전에 진출했다.

양 선수는 1세트 님버스에서 뒷마당 확장을 가져가며 후반을 도모했다. 이후 김유진은 무난하게 로봇공학 시설을 올리는 선택을 했고, 정윤종은 암흑 기사를 준비했다. 정윤종의 암흑 기사 타이밍이 빠르긴 했으나 김유진이 파수기의 역장을 활용하여 입구를 봉쇄한다면 충분히 막을 수 있는 타이밍이었다.

그러나 김유진의 실수로 정윤종의 암흑 기사가 난입했고 소소한 피해를 입혔다. 이후 김유진은 트리플 확장까지 가져가며 돌진 광전사와 집정관 위주로 병력을 모았다. 반면, 정윤종은 제 2확장을 가져가지 않고 불멸자와 광전사, 집정관을 짜내 공격을 감행했다. 병력 규모는 두 선수 비슷하여 승패를 알기 힘들었지만 정윤종의 암흑 기사가 전투에서 큰 활약을 펼치며 승리했다.

김유진은 2세트에서 도박적인 전진 관문을 시도했다. 정윤종은 탐사정을 통해 자신의 본진 구석 정찰을 시도했지만 한 끝 차이로 김유진의 관문을 발견하지 못하고 광전사와 이후 추적자를 막지 못하고 항복을 선언했다.

세종과학기지에서 펼쳐진 마지막 3세트, 김유진은 점멸 추적자 체제를 선택했고 정윤종은 3관문 압박 이후 로봇공학 시설을 올리며 앞마당 확장을 가져갔다. 김유진은 점멸 추적자를 통해 주도권을 잡아나갔고 거신을 추가해 공격을 시도했다.

김유진은 고위 기사로 정윤종의 모선핵을 잡아낸 뒤 그대로 몰아치며 2:1로 승리하고 승자조에서 전태양과 대결을 펼치게 됐다.

2014 핫식스컵 라스트 빅매치 16강 B조

2경기 정윤종(P) 1 VS 2 김유진(P)

1세트 정윤종(P, 5시) 승 VS 패 김유진(P, 11시) 님버스
2세트 정윤종(P, 7시) 패 VS 승 김유진(P, 1시) 만발의 정원
3세트 정윤종(P, 5시) 패 VS 승 김유진(P, 11시) 세종과학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