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를 즐기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친구들과의 우정을 쌓기 위한 놀이로 즐길 수도 있고, 고된 하루의 피로를 해소하는 하나의 여가 생활로도 즐길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상상력을 덧붙여 게임을 넘어서는 무언가로 리그오브레전드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가 바로 팬아트입니다.

리그오브레전드 인벤 팬아트 게시판에는 작가들의 상상력이 스며든 수많은 작품들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모두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많은 양이죠. 그래서 본 연재 기사를 준비했습니다. 한 달 동안 많은 팬들의 추천을 받은 베스트 팬아트를 한 자리에 모아, 미처 보지 못한 분들에게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리그오브레전드라는 게임의 매력적인 변신에 흠뻑 빠져 드셨으면 합니다.

봄 향기가 물씬 나는 2015년 3월 베스트 팬아트 결산!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 팬아트 게시판의 2월을 뜨겁게 달궜던 레이라이츠 작가의 '티어 오브 레전드'!
그렇다면 3월의 영광은 어떤 작품에게로?



■ 3월 1주차 : 팬아트이기에 가능한 상상! 팬텀크로 작가의 ‘의외의 면이 있음’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 세계에도 엄연한 빈부 격차(?)가 있습니다.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는 챔피언이 있는가 하면, 고인이라는 불명예를 벗어 던지지 못하는 챔피언들도 있죠. 이는 팬아트 게시판에도 그대로 이어집니다. 아리나 소나와 같은 매력적인 챔피언들을 소재로 하는 작품들은 항상 풍년이지만, 그렇지 못한 챔피언들은 특별한 사건이 없는 한 팬아트 게시판에 좀처럼 모습을 드러내지 못합니다.

3월 1주차 베스트 팬아트에 선정된 팬텀크로 작가의 ‘의외의 면이 있음’은 이런 면에서 조금 독특한 팬아트입니다. 주인공이 팬아트 게시판에서 다소 천대받는 챔피언, 퀸이기 때문입니다. 해당 작품에서도 밝히고 있듯이, 함께 다니는 매(발러)보다 인기가 없는 퀸! 그녀는 이 굴욕적인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아찔한 변신을 시도합니다. 과연, 변신한 그녀의 모습은 어떠할까요?


▶ 제목 : (BGM) 의외의 면이 있음
▶ 작가 : 팬텀크로
▶ 추천수 : 420 (2015년 4월 2일 기준 이하 동일)


(BGM) 의외의 면이 있음 보러가기

▲ 과연 그녀가 선택한 해결책은?



■ 3월 2주차 : 남자들의 멋진 진검승부! 오크의삼각근 작가의 ‘쉔 대 제드’

은은한 달빛이 어둠을 환하게 밝히는 밤. 두 남자는 물러설 수 없는 싸움을 시작합니다. 서로의 칼끝이 부딪칠 때마다 밤의 정적은 이따금 깨집니다. 둘의 이름은 쉔과 제드. 리그오브레전드를 대표하는 두 ‘리얼 남자’의 결투에서 누가 살아남을까요?

결투의 긴장감과 달빛의 아름다움이 잘 어울려진 팬아트! 오크의삼각근 작가의 ‘쉔 대 제드’가 3월 2주차를 대표하는 작품으로 선정되었습니다.


▶ 제목 : 쉔 대 제드
▶ 작가 : 오크의삼각근
▶ 추천수 : 307


쉔 대 제드 보러가기

▲ 리얼 남자들의 아름다운 대결!



■ 3월 3주차 : 소나의 변신은 무죄?! 아기가생겨요 작가의 ‘웨딩소나’

어느덧 봄이 찾아왔습니다. 겨우내 웅크렸던 몸을 따스한 햇살 속에 맡길 시간이 다가온 것이죠. 여기 봄을 맞이해 아름다운 변신을 시도한 챔피언이 있습니다. 바로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는 챔피언, 소나입니다.

화사한 웨딩드레스를 입은 그녀의 모습은 많은 유저들의 심장을 흔들어 놓을 정도로 매력적이었습니다. 특히, 그동안 소나에 대한 깊은 애정을 보여준 ‘아기가생겨요’ 작가의 작품이었기에 더욱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과연 소나의 변신은 어디까지일까요? 그녀의 다음이 변신이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 제목 : 웨딩소나
▶ 작가 : 아기가생겨요
▶ 추천수 : 286


웨딩소나 보러가기

▲ 그나저나 누구랑 결혼해요?



■ 3월 4주차 : 심쿵주의보 발령! 굼랏 작가의 마음대로 하세요♡

왠지 그녀가 없는 팬아트 게시판은 상상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출시 직후 수많은 팬아트의 주인공이 된 매력적인 챔피언이자 팬아트가 실제 스킨으로까지 이어진 챔피언. 바로 구미호라 하기에는 너무나 매력적인 그녀, 아리입니다.

굼랏 작가의 ‘마음대로 하세요♡’에서 아리는 하트 모양의 카드를 들고 자신의 매력을 한껏 뽐낸 모습입니다. 수많은 유저들의 심장을 저격하기에 충분했죠. 특히, 아리를 감싸고 있는 풍성한 꼬리에서 굼랏 작가의 고민과 노력이 엿볼 수 있었습니다. 팬아트 게시판에 심쿵주의보를 발령한 작품! ‘마음대로 하세요♡’가 3월 마지막 주 베스트 팬아트에 선정되었습니다.


▶ 제목 : 마음대로 하세요♡
▶ 작가 : 굼랏
▶ 추천수 : 370


마음대로 하세요♡ 보러가기


▲ 심쿵!



■ 이건 꼭 봐야해! 주간 베스트에 선정되지 않았지만, 많은 사랑을 받은 팬아트들!

이밖에도 주간 베스트 팬아트에는 선정되지 못했지만, 그에 못지않은 추천과 인기를 얻은 작품들도 있었습니다. 황당한 스토리 구성으로 많은 유저들에게 충격적인 즐거움(?)을 선사한 선검딱지 작가의 ‘리그 제약 없어지는 만화’와 야스오라는 챔피언에 대한 깊은 통찰을 보여준 귀신극장 작가의 '야필패에 관하여'’ 등이 지난달 팬아트 게시판을 풍성하게 해줬습니다.

완연한 봄의 기운이 느껴지는 4월이 시작됐습니다. 팬아트 게시판에도 봄 향기를 머금은 여러 작품들이 유저 여러분 앞에 등장할 것입니다. 과연 어떤 작품이 4월 베스트 팬아트의 영광을 안게 될까요?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