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우가 해낸다!

12일 강남 넥슨아레나에서 펼쳐진 SK텔레콤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 2015 시즌 3라운드 4경기에서 SKT가 MVP를 상대로 3:2로 힘겹게 승리를 따냈다. 김도우는 하루에 2승을 거두며 승리의 일등공신이 됐다.

1세트 바니연구소에서 김지성은 전진 병영을 짓기 시작했다. 김지성은 상대 모선핵과 추적자가 없는 사이 프로토스의 체제를 파악하고 일꾼을 두 기 잡아냈다. 김지성은 후속타로 군수공장을 상대 뒷마당으로 날려 땅거미 지뢰를 생산하려고 했으나 조기에 적발되면서 별다른 효과를 거두지 못했다. 하지만 김지성은 해병과 화염차 흔들기로 일꾼 10기를 잡아내면서 맞섰다.

최용화는 트리플을 가져가는 척 상대의 눈을 속이고 공방1업 타이밍에 정면 싸움을 걸었다. 예상 외의 타이밍에 공격을 당한 김지성은 밤까마귀의 국지 방어기까지 써가며 맞섰으나 결국 교전에서 패배했다. 최용화는 상대의 앞마당을 공격해 40기의 일꾼을 잡아내고 상대 지상군에 엄청난 타격을 줬다. 김지성은 상대의 뒷마당을 파괴하며 끝까지 항전했으나 집정관을 막지 못하고 GG를 선언했다.

코다에서 2세트, 김도우는 우주관문을 짓고 불사조를 모으기 시작했다. 최재성은 사신으로 우주관문은 확인했으나 거기서 무슨 유닛이 생산되는지는 확인하지 못했다. 최재성은 의료선에 땅거미 지뢰 4기를 실어 상대 앞마당으로 날아갔다가 별다른 피해를 주지 못하고 의료선까지 격추당했다. 하지만 김도우 역시 테란의 본진에 너무 깊숙히 침투했다가 다수의 불사조를 잃는 실수를 저질렀다.

최재성의 지뢰 견제는 불사조에 막혀 단 한 번도 성공하지 못했다. 최재성은 상대의 최종 조합이 갖춰지기 직전 엄청난 수의 일꾼을 동원해 치즈 러시를 감행했다. 김도우는 상당수의 거신을 잃긴 했지만 상대 유령을 빠르게 제압하면서 테란의 회심의 공격을 막아냈다. 업그레이드에서 상대를 압도한 김도우는 상대의 제 2멀티를 파괴했다. 최재성은 두 번째 치즈 러시로 정면 교전에서 상대를 대파하는 데는 성공했지만 뒷심이 부족했다. 일꾼이 4기밖에 남지 않은 최재성은 결국 GG를 선언했다.

에코에서 펼쳐진 3세트, 이신형은 상대보다 훨씬 빠르게 앞마당을 가져갔다. 별다른 교전 없이 초반 상황이 흘러가는 듯했으나 이신형은 전투 자극제가 완료되는 타이밍에 상대 앞마당을 급습해 파수기와 추적자를 전부 잡아냈다. 송현덕은 간신히 첫 거신을 살려내면서 치명적인 타격을 입지는 않았다.

송현덕은 맵 구석에 황혼 의회와 암흑 성소를 지으면서 암흑 기사 전략을 준비했다. 송현덕은 상대 본진과 앞마당에 동시에 암흑 기사를 침투시키면서 이신형을 흔들었다. 이신형은 상대 앞마당으로 '발끈 러시'를 했으나 역장에 갇혀 다수의 병력을 잃고 말았다. 송현덕은 지독한 견제로 이신형을 흔들고 상대의 마지막 병력까지 하나하나 끊어냈다. 정면 교전에서 대승을 거둔 송현덕은 상대의 GG를 받아냈다.

4세트 조난지에서 양 선수는 나란히 앞마당을 가져갔으나 저글링 발업 타이밍은 박령우가 훨씬 빨랐다. 박령우는 미처 심시티가 완료되지 않은 황강호의 입구를 두드려 여왕을 잡아냈다. 황강호는 일꾼을 동원해 막으려고 했으나 저글링의 합류 속도가 너무 빨랐다. 본진까지 뚫린 황강호는 결국 GG를 선언했다.

마지막 5세트 전장은 데드윙. 최용화는 먼저 우주관문에서 불사조를 생산함과 동시에 황혼 의회를 올리기 시작했다. 조금 늦은 타이밍에 우주관문을 따라간 김도우도 불사조를 따라갔다. 최용화는 암흑 성소를 짓고 암흑 기사를 침투시키려고 했으나 김도우의 관측선에 들키는 바람에 단 1킬도 하지 못하고 불사조에게 제압당했다.

김도우는 상대의 불사조를 모두 제거하고 상대의 추적자를 대비해 불멸자를 생산했다. 최용화는 점멸 추적자로 호위 병력이 없던 불멸자 3기를 잡기는 했지만 일꾼 수에서 너무 뒤처졌기 때문에 뒤가 없었다. 김도우는 공허포격기와 불멸자, 광전사 조합으로 상대의 추적자들을 가볍게 막아내고 GG를 받아냈다.


SK텔레콤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 2015시즌 3라운드

4경기 MVP 2 VS 3 SK텔레콤
1세트 최용화(P, 12시) 승 VS 패 김지성(T, 6시) 바니연구소
2세트 최재성(T, 11시) 패 VS 승 김도우(P, 5시) 코다
3세트 송현덕(P, 5시) 승 VS 패 이신형(T, 11시) 에코
4세트 황강호(Z, 1시) 패 VS 승 박령우(Z, 7시) 조난지
5세트 최용화(P, 7시) 패 VS 승 김도우(P, 11시) 데드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