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바닥으로 내려가기엔 아직 너무 강한 당신

▣ 16강 4회차 C조 최종전 1세트 이재성 vs 김형주(승)

폭열신장 그로기와 빙백한포로 선공을 펼치는 이재성을 상대로 김형주 역시 붕권 그로기 이후 거리를 좁히면서 연타를 쏟아냈다. 콤보를 한 번씩 주고받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방어력이 높은 김형주가 조금씩 이득을 챙겨가기 시작했다. 이후 궁지에 몰린 이재성이 역공을 펼치다가 콤보에 실수를 범하면서 김형주의 강타를 허용, 탈진하면서 첫 세트가 마무리됐다.


▣ 16강 4회차 C조 최종전 2세트 이재성(승) vs 김형주

초반 흡공을 성공시킨 이재성이었지만 김형주의 폭풍과같은 연타가 이어지면서 이재성에게 불리한 그림이 이어졌다. 탈출과 이탈을 효율적으로 빼내면서 공격을 이어나가 두 번째 세트도 따낼것만 같았다. 하지만 다음 순간, 이재성의 관록이 빛났다. 폭열신장 그로기와 빙백한포 기절, 결빙 충격파 기절까지 연계하면서 공격권을 잡아낸 이재성이 화련장을 포함한 강력한 공중콤보로 분위기를 반전시키면서 스코어를 동점으로 만들어냈다.


▣ 16강 4회차 C조 최종전 3세트 이재성(승) vs 김형주

끊임없이 거리를 좁히는데 성공하는 김형주였지만 이재성 역시 큰 피해를 입지는 않으면서 팽팽한 그림이 계속됐다. 상태이상을 허용하지 않으면서 탈출기를 아낀 이재성은 김형주가 비염각을 사용했을 때 탈출기를 바로 사용해 그로기를 유발해냈다. 아직 탈출기가 쿨타임중이었던 김형주였기에 쏟아지는 연타를 빠져나갈 방법이 없었고 결국 42콤보를 허용해 탈진하면서 스코어가 역전됐다.


▣ 16강 4회차 C조 최종전 4세트 이재성 vs 김형주(승)

초반부터 탈출기를 주고받는 양 선수. 앞선 세트와 달리 초반부터 탈출과 이탈을 계속 빼내는데 성공한 김형주가 조금씩 앞서나가기 시작했다. 중반부에는 이재성이 공격을 쏟아냈지만 김형주의 생명력을 절반 정도 빼내는 선에서 그쳤다. 결국 다시 한 번 이탈과 탈출이 모두 쿨타임인 상황에서 김형주의 상태이상이 작렬했고, 강렬한 콤보에 버티지 못한 이재성이 탈진하면서 승부의 행방은 최종세트에서 가려지게 됐다.


▣ 16강 4회차 C조 최종전 5세트 이재성(승) vs 김형주

초반부터 흡공 이후 화련장 콤보까지 성공한 이재성이 좋은 분위기로 시작했다. 김형주도 만만치 않았다. 계속 거리를 좁히면서 도망치는 것을 허용하지 않았고 이재성의 탈출과 이탈을 모두 빼내며 압박을 이어나갔다. 승부가 갈린 것은 서로가 탈출기를 모두 사용한 바로 다음 타이밍이었다. 해빙공을 사용한 이재성을 캐치하기 위해 자리를 잡았던 김형주가 산사태 기절을 실패하면서 이재성에게 공격권을 내어주었다. 결국 등 뒤를 잡고 완벽한 콤보를 쏟아낸 이재성이 마지막 세트를 따내면서 8강 진출에 성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