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배의 늪을 탈출한 권탑 강덕인!

▣ 8강 5회차 3경기 1세트 윤정호 vs 강덕인(승)

권무로 성공을 펼친 강덕인이 탈출기는 먼저 사용했지만 승룡각을 이용해 상태이상을 이어나가면서 먼저 피해를 누적시켰다. 윤정호도 그로기 폭열신장 이후 풀콤보를 쏟아내며 무왕다운 플레이를 펼쳤지만 탈출기와 이탈이 모두 쿨타임인 상태에서 화염각을 허용하고 말았다. 결국 강덕인의 발평회 콤보가 윤정호에게 쏟아져들어가면서 승부가 갈렸다.


▣ 8강 5회차 3경기 2세트 윤정호(승) vs 강덕인

공중에서 붕권을 이용해 기공사의 뒤구르기를 빼내는데 성공했다. 이어서는 윤정호가 공중콤보를 앞세워 역공을 펼쳤다. 경기 중반부에는 양 선수의 탈출기가 모두 빠르게 빠지면서 치열한 접전이 펼쳐지기도 했다. 마지막에는 윤정호가 승기를 잡았다. 강덕인의 강타에 맞추어 탈출기를 사용해 그로기를 유발해냈고 이어서 강덕인의 산사태가 빗나갔다. 화염폭발을 저항하기 위해 탈출기를 사용한 강덕인이었기에 다시 쏟아져들어오는 공격에서 벗어날 방법은 없었다. 윤정호가 1세트 패배를 수복하며 동점을 만들어냈다.


▣ 8강 5회차 3경기 3세트 윤정호 vs 강덕인(승)

빙백한포 기절을 활용해 강덕인의 탈출기를 빠르게 빼내는 윤정호. 하지만 실질적인 피해는 강덕인이 먼저 쏟아넣었다. 화염각과 승룡각을 연계하면서 윤정호를 몰아친 것. 이후로는 한 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대접전이 펼쳐졌다. 서로가 강력한 유효타는 허용하지 않았다. 승리를 결정지은 것은 강덕인의 연계였다. 붕권과 강타, 권무 등 각종 상태이상기를 활용해 윤정호의 도주를 저지해내면서 다시 앞서나가기 시작했다.


▣ 8강 5회차 3경기 4세트 윤정호(승) vs 강덕인

4세트에서는 강덕인이 이길것만 같았던 경기를 윤정호가 역전해냈다. 초반에 강력한 피해를 먼저 누적시킨것은 윤정호였지만 벽 근처에서 기절 연계를 허용하면서 한 순간에 사망할 수 있는 상황을 맞이했다. 하지만 여기서 실수가 나왔다. 강덕인의 다리걸기가 뒤구르기에 저항되면서 상태이상 연계가 끊어지고 말았다. 탈출기를 이미 사용한 강덕인에게 컴공사표 분노의 연타가 쏟아졌고 이미 누적된 피해가 있었던 강덕인이 탈진하면서 3경기도 최종 세트까지 흘러가게됐다.


▣ 8강 5회차 3경기 5세트 윤정호 vs 강덕인(승)

화여각을 적중시키면서 유리한 고지에 오르는 강덕인. 윤정호의 탈출까지 저항해내면서 승부가 급격히 기울기 시작했다. 산사태가 빗나가면서 콤보가 끊어지기는 했지만 강덕인의 콤보는 멈추지 않았다. 계속 거리를 좁히면서 정권, 폭권이 터져들어가자 윤정호의 생명력이 갈수록 줄어갔다. 결국 그로기 붕권이 윤정호를 관통하는 순간 0승 클럽 완전 해체가 선언됐다. 강덕인은 뒤구르기를 사용한 윤정호에게 빠르게 다가간 뒤 산사태를 적중시켜 마지막 세트를 승리로 장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