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네트워크 플랫폼 아주부는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최하는 'HTML과 함께하는 2015 e스포츠 선수 소양교육 (이하 소양교육)'에 강연자로 참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소양교육은 지난 22일 서울 건국대학교 경영관에서 개최됐으며 리그 오브 레전드, 스타크래프트2, 서든어택, 하스스톤 등 현재 활동하고 있는 e스포츠 선수 120여 명을 대상으로 선수로서 기본적인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돕고, 선수 활동에 실질적인 조언을 얻는 교육이 이뤄졌다.

아주부TV에서는 홍보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송영진 매니저가 강사로 참석해 '스트리밍 방송을 통한 선수 가치 제고'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아울러 스트리밍이란 무엇인가, 스트리밍이 중요한 이유, 스트리밍을 통한 가치 제고의 성공사례 등 방송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는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 선수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아주부TV 송영진 매니저는 "e스포츠 시장이 해마다 성장을 거듭하면서 프로게이머들 역시 팬들과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스트리밍의 중요성에 대해 인지하고 있다"며 "이번 강연을 계기로 선수들이 자신들의 가치를 제고하고 건강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팬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아주부TV는 '페이커' 이상혁 등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인기 선수들이 사용하는 개인방송 플랫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