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8일, 히어로즈 15.7 패치가 진행되었다.

이번 업데이트도 영웅과 특성의 밸런싱 조정만 진행되었으며, 신규 영웅이나 전장 같은 추가 컨텐츠는 없었다. 하지만 지난주 15.6 패치에 이어 곧장 진행된 패치로 유저들의 마음을 돌리기 위한 블리자드의 노력이 엿보인다.


▲ 블리자드 일한다! 일주일 만에 밸런스 패치가 또?


먼저 최근 등장한 늑대인간 영웅 '그레이메인'의 수정이 눈에 띈다. 강력한 공격력과 호쾌한 조작감을 지녔지만, 생존력 부분에서 다소 아쉬움이 남았던 그레이메인은 이번 패치에서 체력과 체력 재생량은 증가했다. 또한, 이동기라 할 수 있는 암흑질주(E)와 철수(E)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어 앞으로 더욱 역동적인 플레이를 기대해볼 수 있다.

대세 원거리 딜러 중 하나로 강력한 진형 파괴 능력을 지닌 폴스타트는 비주류 궁극기 '동부 내륙지의 분노'가 강화되며 선택의 다양성을 보장받게 되었다. 폴스타트 이외에 아서스나 정예 타우렌 족장, 요한나, 해머 상사의 궁극기도 일정 부분 조정을 거쳤다.

이외에 무라딘의 화신은 일반 공격에 추가되는 기절 효과가 삭제되었지만, 탱커 본연의 역할에 충실할 수 있게 체력 증가량은 소폭 상향을 거쳤다.


▲ 이번 패치의 핵심, 궁극기 선택의 다양성을 보장한다?


지난 패치에 이어 이번 패치도 그리 큰 볼륨의 업데이트는 아니었다. 하지만 소소한 변화가 가져올 나비효과를 비롯하여 PTR 서버의 변경점이 곧 적용될 예정이기에 유저들의 기대감은 남다르다. 또한, 블리자드가 더욱 적극적인 변화를 꾀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패치의 의미를 찾아볼 수 있다.

이번 패치의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패치 노트 전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15.7 밸런스 업데이트 노트 - 2016년 1월 28일

특성

정화
● 자신에게는 사용할 수 없다는 걸 기술 설명에 명시했습니다.


영웅

폴스타트
● 동부 내륙지의 분노 (R)
○ 공격력이 411(레벨당 +4%)에서 411(레벨당 +4.75%)로 증가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에서 120초로 증가했습니다.

※ 개발자의 코멘트: 개발팀은 몇몇 궁극기들의 순간적인 영향력을 더욱 강하게 만드는 걸 고려하고 있습니다. 이에 맞춰 재사용 대기시간 또한 길어지겠지만, 궁극기를 사용하는 순간의 짜릿함(혹은 끔찍함)은 더욱 부각될 것입니다. 이런 변화는 이번 시도를 시작으로 점차 확대될 것입니다.


그레이메인
● 생명력이 1876(레벨당 +4%)에서 1876(레벨당 +4.5%)으로 증가했습니다.
● 생명력 재생량이 3.906(레벨당 +4%)에서 3.906(레벨당 +4.5%)으로 증가했습니다.

● 길니안 독주 (Q)
○ 마나 소모량이 80에서 70으로 감소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9초에서 8초로 감소했습니다.
○ 완벽한 조준 (특성)
ㄴ 마나 회복량이 60에서 50으로 감소했습니다.

● 잔혹한 할퀴기 (늑대인간) (Q)
○ 과감한 공세 (특성)
ㄴ 더는 잔혹한 할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 내면의 야성 (W)
○ 갈증 (특성)
ㄴ 최대 마나 회복량이 120에서 140으로 증가했습니다.

● 암흑질주 (E)
○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에서 5초로 감소했습니다.

● 철수 (늑대인간) (E)
○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에서 5초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그레이메인은 몇몇 조합에서 자신의 자리를 찾았고, 승률 또한 천천히 오르고 있습니다. 더욱 완성도 있는 영웅으로 거듭나도록 상대적으로 약한 특성들을 일부 수정했습니다. 또한 몇몇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여 더욱 적극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만들었고, 게임 후반부의 팀 교전에서 더 원활하게 생존할 수 있도록 레벨당 늘어나는 생명력을 증가시켰습니다.


해머 상사
● 크고 아름다운 미사일 (R)
○ 공격력이 365(레벨당 +4%)에서 500(레벨당 +3%)으로 증가했습니다.

아서스
● 신드라고사 소환 (R)
○ 공격력이 205(레벨당 +4%)에서 255(레벨당 +4%)로 증가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80초에서 100초로 증가했습니다.

정예 타우렌 족장
● 스테이지 다이브 (R)
○ 공격력이 155(레벨당 +4%)에서 201(레벨당 +4%)로 증가했습니다.

요한나
● 천벌의 검 (R)
○ 재사용 대기시간이 80초에서 60초로 감소했습니다.
○ 더는 공중에 있는 동안 이동 속도가 느려지지 않습니다.

무라딘
● 화신 (R)
○ 더는 일반 공격이 적을 기절시키지 않습니다.
○ 추가 생명력이 1022(레벨당 +4%)에서 1124(레벨당 +4%)로 증가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00초에서 90초로 감소했습니다.

※ 개발자의 코멘트: 화신으로 변신한 후 일반 공격으로 적을 순간 기절시킬 수 있는 효과는 엄청난 잠재력을 지니고 있어 정신 집중이 필요한 영웅들 입장에서는 특히나 껄끄러웠습니다. 개발팀이 의도한 화신의 주된 기능은 무라딘의 생존력을 높이는 것이었기에 일반 공격의 기절 효과를 삭제하고 추가 생명력을 증가시키기로 결정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애정을 가지고 있는 궁극기를 약화시키는 것은 매우 힘든 결정이었지만, 이런 변화로 더욱 다양한 영웅들이 사용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