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gue의 경기력은 '진짜'였다.

19일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인텔 오버워치 APEX 시즌 1 16강 6일 차 1경기 아프리카 프릭스 블루(이하 아프리카)와 Rogue(이하 로그)의 대결에서 로그가 세트 스코어 3:0 승리를 차지했다. 아프리카가 저력을 발휘했지만, 로그의 엄청난 경기력을 감당하기엔 힘이 벅찼다.

네팔에서 시작된 1세트에서 Rogue가 승리했다. 1라운드 초반, 로그가 상대 본진 쪽에서 전진 수비를 펼쳤다. 아프리카는 이를 뚫고 궁극기를 시전하는 상대 리퍼를 낙사시키는 등 반격했다. 하지만 로그는 이후 무난하게 1라운드를 챙겼다. '트빅'이 바스티온을 꺼낸 2라운드. 로그는 'AKM' 맥크리의 정확한 에임을 토대로 이전 라운드 기세를 이어갔다. 로그는 '아르한' 겐지의 궁극기 타이밍에 한 차례 흔들렸지만, 이내 전열을 가다듬어 1세트 승리를 차지했다.

아이헨발데에서 열린 2세트. 아프리카가 공격 진영에서 한조를 성공적으로 활용했다. 하지만 로그는 다리 부근에서 최대한 시간을 끌었고, 메이를 통한 입구 틀어막기로 수비에 성공했다. 2라운드에는 로그가 한조를 꺼냈다. 아프리카가 최대한 막았지만, 로그가 상대보다 빠르게 2거점에 도착했다. 그리고 성문이 닫히기 전에 미리 앞으로 진격해 상대를 끊었다. '레인포스'의 라인하르트는 겐지와 함께 상대 후방에서 망치를 휘둘렀다. 그렇게 2세트에도 로그가 승리했다.

아누비스에서 3세트가 시작됐고, 로그가 또 승리했다. 1라운드에 로그가 정크랫으로 연달아 수비에 성공했지만, 아프리카는 끝내 A거점을 차지했다. 그대로 경기를 끝내려던 아프리카는 상대 맥크리의 궁극기에 한 타이밍 쉬어가야 했다. 그래도 아프리카가 '아르한' 맥크리의 환상적인 에임으로 1라운드를 가져갔다. 2라운드에 로그가 깜짝 위도우 메이커로 A거점을 빠르게 확보했다. 로그는 흐름을 끊지 않고 그대로 B거점으로 진격했고, 7분 14초를 남긴 채 2라운드 승리팀이 됐다.

3라운드에 아프리카에게 주어진 시간이 매우 짧았다. 이를 잘 알고 있었던 로그는 상대의 공격을 깔끔하게 막아내며 4라운드를 유리하게 시작했다. 결국, 로그가 상대 수비를 뚫고 세트 스코어 3:0 완승을 거두며 화려한 오버워치 APEX 신고식을 치렀다.


인텔 오버워치 APEX 시즌 1 16강 5일 차 1경기 결과

Rogue vs 아프리카 프릭스 블루 - Rogue 3:0 승리
1세트 Rogue 승 vs 패 아프리카 프릭스 블루 네팔
2세트 Rogue 승 vs 패 아프리카 프릭스 블루 아이헨발데
3세트 Rogue 승 vs 패 아프리카 프릭스 블루 아누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