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의 리그오브레전드는 정말 드라마틱했습니다.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경기가 펼쳐졌고, 예측하지 못했던 반전이 계속해서 일어났으니까요. 또한, LCK 팀이 국제 대회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기에, 한국 팬으로서 정말 '팬질 할 맛'나는 한 해였다는 생각도 듭니다.

멋진 경기력을 팬들에게 선물한 선수들. 팬들 역시 선수들에게 최고의 응원으로 화답했습니다. 직접 경기장에 찾아가 목소리를 높여 응원하는 팬들도 있었고, 멋지고 센스 넘치는 치어풀을 만드는 팬들 역시 있었죠. 이러한 팬들의 응원이 선수들에게 닿았고, 그렇기에 선수들이 더욱 힘낼 수 있지 않았나 싶네요.

멋진 경기력의 원동력이 된 팬들의 응원들! 올 한 해도 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치어풀 게시판에는 멋지고 센스넘치는 치어풀들이 올라 왔는데요. 과연 어떤 치어풀이 가장 많은 관심을 모았을까요? 올 한 해를 뜨겁게 달군, 멋진 치어풀들을 소개드립니다.

※ 치어풀은 12월 29일까지 집계된 추천수를 기준으로 선정되었으며, 원작이 별도로 존재하는 게시물은 제외되었음을 안내해드립니다.


■ 10위. '락스교'에 입덕안하곤 못 베길껄?! 'Vaba'님의 ROX 팬아트 (추천수: 91개)

락스 타이거즈는 2016년, 최고의 모습을 보여준 팀 중 하나입니다. 굵직한 대회의 타이틀들을 획득한 팀이기에, 실력이야 두말하면 입아프죠. 게다가 선수 한명 한명의 개성이 뚜렷하고, 너무나도 매력적입니다. 이러한 락스의 매력에 푹 빠져 헤어나오지 못하는 팬이 한둘이 아니었죠.

락스의 유쾌한 모습은 물론, 평소에 볼 수 없었던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까지! 'Vaba'님의 치어풀과 함께, 락스의 매력속으로 다시 한 번 빠져보시죠.

▲ 락스 선수들의 숨겨진 매력속으로 빠져봅시다!

▶ [Rox팬아트&낙서 모음올려봐욤 (스압)] 보러가기


■ 공동 8위. 귀여움 폭발! 덧붙여 센스까지! '새밤새'님의 진에어 GO! 치어풀 (추천수: 93개)

8위는 묘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팀, 진에어 그린윙스의 치어풀입니다. '새밤새'님은 진에어 선수들의 특징을 포켓몬스터에 담아 귀엽게 표현해주셨는데요. 부연 설명이 없어도 어떤 선수인지 한 번에 알 수 있을 정도로 꼭 닮았습니다. 이제 쿠잔 선수를 보면 꼬지모가 먼저 생각날 것 같네요!

▲ 꼬지모 쿠잔, 정말 닮았죠?!

▶ [진에어GO 치어풀!] 보러가기


■ 공동 8위. 이제 결전의 시간이다. 'Vaba'님의 ROX 타이거즈 결승전 치어풀 (추천수: 93개)

항상 밝고 유쾌한 이미지의 락스 타이거즈. 하지만 그들이 마냥 장난스러운 것은 아닙니다. 진지해져야 할 때엔, 또 확실히 진지해지죠. 섬머 시즌 결승전에 진출해 난적 kt 롤스터를 상대하게 된 락스. 결전의 시간을 앞둔 그들의 진지한 모습을 감상하시죠.

▲ 할 땐 확실히 한다! 결전을 앞둔 락스 타이거즈의 진지한 모습

▶ [LCK Summer Final round 락스타이거즈] 보러가기


■ 7위. LCK 선수들의 매력터지는 모습들! '김산뜻'님의 LCK 프로게이머 팬아트 (추천수: 94개)

다음은 '김산뜻'님의 LCK 선수 팬아트입니다. LCK에서 활약했고, 지금도 활약하고 있는 선수들의 모습을 그림에 담았습니다. 선수들의 멋진 모습은 물론, 스코어 선수의 '좋은날콘', '안할란다~' 등, 재미있는 이미지까지 포함되어 있는 센스만점의 치어풀입니다.

▲ 스코어 선수의 '좋은날콘' 이미지 댓글로 쓰면 딱 좋을듯!

▶ [LCK 프로게이머들 팬아트] 보러가기


■ 6위. 영원한 잭선장! '잇몸만개'님의 캡틴잭 팬아트 (추천수: 100개)

해설가로 변신한 선수, '해변강' '캡틴잭' 강형우 선수의 치어풀 입니다. 캡틴잭은 섬머 시즌, 해설가로 변신해 맹활약했는데요. 완벽하다고는 할 수 없었지만, 끊임없이 소통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계속해서 발전해나갔습니다. 이렇게 노력하는 모습을 계속해서 보여주었기에, 수많은 팬들이 계속해서 선장님을 따르고 있는 게 아닐까요! 차기 시즌, 더 발전한 캡틴잭을 기대해봅니다.

▲ 다음 시즌에는 더 발전된 모습의 캡틴잭을 기대합니다!

▶ [캡틴잭 선수 그렸씁니다] 보러가기


■ 5위. 모스트 챔피언까지 완벽! '앵도화'님의 락스 타이거즈 치어풀 (추천수: 105개)

5위는 '앵도화'님의 락스 타이거즈 치어풀입니다. 결승전을 앞두고, 선수들과, 각 선수들을 대표하는 챔피언을 그려주셨습니다. 스멥 선수와 피오라를 함께보니, 대회를 주름잡았던 '스오라'의 모습이 머릿속에서 자동재생 되네요!

▲ 이 치어풀을 보니, '스오라'가 날아다녔던 것이 생각납니다!

▶ [락스타이거즈 치어풀] 보러가기


■ 4위. 인게임 감정 표현으로 해주세요! 멋진 SKT T1 로고 (추천수: 113개)

다음은 조금은 독특한 치어풀입니다. 바로 'Madmon'님이 만들어주신 움직이는 SKT T1 로고인데요. 로고가 너무나도 멋지게 나타나기에, 팬들은 이 로고가 인게임 감정 표현으로 등장하면 좋겠다고 말씀해주시기도 했죠. 이제는 최강을 상징하는 SKT T1의 로고. 과연 내년에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요? 정말 기대되네요.

▲ 이제는 최강을 상징하게된 SKT T1의 로고.
(움직이는 로고는 게시물에서 확인해주세요 ※데이터 주의)

▶ [SKT T1.gif] 보러가기


■ 3위. 다시 일어나 희망을 노래하다! '너쿠리구리'님의 내가 벵기 팬이 된 이유 (추천수: 137개)

롤드컵 3회 우승이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운 세계 최고의 정글러 '벵기' 배성웅. 하지만 그의 프로게이머 커리어에 위기가 없었던 것은 아닙니다. '이제는 힘들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의 긴 부진도 있었죠. 하지만 벵기는 그 부진을 딛고 일어서 다시 한번 최고가 되었습니다. 치어풀을 그려주신 '너쿠리구리'님 역시 벵기 선수의 재기에 큰 감동을 받았다고 하네요.

이제는 잠시 LCK를 떠나게 된 벵기. 큰 어려움을 한 번 넘은 선수기에, 앞으로도 잘 해나가리라 믿습니다.

▲ 많은 팬들에게 힘과 용기를 준 벵기 선수의 이야기

▶ [내가 벵기의 팬이 된 이유] 보러가기


■ 2위. 레전드, 그 자체! '김산뜻'님의 LCK 화석 두 사람 (추천수: 193개)

오랫동안 리그를 지키고 있는 선수를 보고 있으면, 팬심과 함께 뭔지 모를 '애틋함'이 생깁니다. 올드 게이머들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 응원하는 팀이 아님에도 괜스레 기쁘고, 뿌듯한 느낌마저 들곤하죠.

LCK에서 가장 오래 활동한 매드라이프와 스코어 선수. 앞으로도 빛을 잃지 않고, 멋진 모습을 보여주어, 계속해서 팬들에게 뿌듯한 기분을 선물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 'The Legend' 매드라이프, 스코어

▶ [LCK 화석 두사람] 보러가기


■ 1위. '세계 최강'의 귀여운 이면?! '룰루만합니다'님의 SKT 화이팅 기념 스킨 (추천수: 274개)

2016 치어풀 결산, 대망의 1위는 '룰루만합니다'님의 SKT T1 특별 스킨 치어풀이 차지했습니다.

세계 최강의 팀 SKT T1은, 2016년에도 변함없이 세계 최강이었습니다. 굵직한 타이틀을 쓸어담으며 건재함을 과시했죠. 물론 그 과정이 결코 쉽거나 평탄하지만은 않았습니다. '위기'라고 할 정도로 어려웠던 순간도 있었지만, 이를 극복해냈기 때문에 더 빛나는 '세계 최강'의 자리였습니다.

결국 다시 한 번 세계 최강을 증명한 SKT T1. 경기장에서는 날카로워 보이지만, 경기장 밖의 그들은 순둥순둥한 청년들입니다. SKT T1 멤버들의 귀여운 모습을 특별 스킨으로 만나보시죠. 만약에 이 스킨이 출시된다면, 정말 불티나게 팔릴 것 같네요!

▲ '페벵 듀오'의 섹시(?)하고 귀여운(?) 모습!

▶ [SKT T1 화이팅 기념 스킨] 보러가기

2016년 LoL 인벤 치어풀 결산은 여기까지입니다. 올해도 지면을 통해 소개드린 글 뿐만이 아닌, 정말 많은 분들이 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해 많은 치어풀을 올려주셨는데요. 하나하나 다 소개드리지 못해 죄송하기도하고, 아쉽기도 하네요.

우리는 프로 선수들에게 큰 에너지를 얻습니다. 그들의 열정을 보고 있노라면, 자신도 모르게 가슴이 뛰고, 활력을 얻죠. 하지만 이것은 반대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프로 선수들 역시, 팬들의 응원에 큰 힘을 얻습니다.

지금도 차기 시즌 준비를 열심히 노력하고 있을 선수들에게, 응원과 격려의 한마디를 건네보는 것은 어떨까요? 선수들에게 하고싶으신 말씀이 있으시다면 치어풀 게시판에 남겨주세요. 여러분의 따뜻한 한마디가, 선수들에게 큰 힘이 됩니다!

▶ LoL 인벤 치어풀 게시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