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오버워치 핫식스 APEX 시즌2 3,4위 결정전 경기에 LW BLUE가 메타 아테나를 3:1로 제압하고 3위를 확정했다. 연승을 달리던 메타 아테나는 4위에 이름을 남기며 아쉬움을 삼켰다.

오아시스에서 열린 1세트에 메타 아테나와 LW BLUE가 한 세트씩 주고 받으며 치열한 승부를 벌였다. 메타 아테나는 파라를 적재적소에 활용해 득점을 한 반면, LW BLUE는 조합의 힘을 앞세워 거점을 쟁탈했다. 최종 승리를 두 라운드를 따낸 메타 아테나에게 돌아갔다.

2세트 눔바니, LW 블루가 이 번 세트를 가져가면서 스코어를 1:1로 맞췄다. LW BLUE는 수비로 먼저 나서 단 한 점만 내준채로 방어에 성공했다. 공격에서도 손쉽게 자신들이 막아 세운 곳까지 차량을 운송했다.

3세트 야누비스 신전에서 양 팀은 모두 B거점에 고전을 면치 못했다. B거점에서의 혈전을 승리하기 위해 메이, 윈스턴 등이 핵심 영웅으로 활약했다. 메타 아테나는 B거점을 뚫어내지 못했으나, LW BLUE는 추가시간까지 가는 접전 끝에 B거점 점령에 성공하면서 양 팀의 명암이 갈렸다.

메타 아테나는 4세트 66번 국도에서 도착지점까지 쾌속 순항했다. 상대의 겐지, 윈스턴 조합을 일점사로 차근차근 잘라낸 것이 큰 힘이 됐다. 그러나 마지막 도착지점을 뚫어내지는 못했다. LW BLUE는 조합을 바꾸고 어깨 싸움을 펼치면서 정공법으로 승부했고, 이게 제대로 먹혀들며 방어를 해냈다.

LW BLUE도 66번 국도를 질주하듯 내달렸다. 두 번째 경유지에서 상대의 방어에 한 차례 차량이 멈추긴 했으나 굉장히 이른 시간에 도착했고 마지막 도착지점으로 향했다. 0.2 미터를 남겨둔 상황에서 상대가 부랴부랴 방어에 나섰지만, LW 블루는 침착하게 상대 지원가를 먼저 끊어냈고 그대로 경기를 마무리하며 3위를 확정했다.


오버워치 핫식스 APEX 시즌2 3,4위 결정전 경기결과

메타 아테나 1 vs 3 LW BLUE
1세트 메타 아테나 승 vs 패 LW BLUE - 오아시스
2세트 메타 아테나 패 vs 승 LW BLUE - 눔바니
3세트 메타 아테나 패 vs 승 LW BLUE - 야누비스 신전
3세트 메타 아테나 패 vs 승 LW BLUE - 66번 국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