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4일 (일) 일본 도쿄 BELLESALLE Takadanobaba에서 섀도우버스 세계 최강을 가르는 RAGE Shadowverse World Grand Prix Day 2 그랜드 파이널 경기가 진행되었다. Day2 그랜드 파이널은 총 8명의 선수가 BO5 룰로 승부를 겨뤄서 승자를 결정짓는 방식이다.

8강 1경기에서 유럽의 Meow944 선수와, 북미의 Jaze 선수가 만났다. Meow944 선수는 Day1 예선에서 4위를, Jaze 선수는 5위를 각각 기록하고 본선에 진출하는데 성공했다.

RAGE Shadowverse World Grand Prix Day 2 그랜드 파이널에서 모든 선수들이 덱 리스트는 RAGE Shadowverse World Grand Prix 특설 홈페이지에 공개되었으며 아래 해당 덱 링크가 정리되어있다.

▲ 4위 진출자 'Meow944'

☞ RAGE Grand Prix Day2 Grand Final [Meow944 덱 (엘프) 바로가기]
☞ RAGE Grand Prix Day2 Grand Final [Meow944 덱 (네크로맨서) 바로가기]
☞ RAGE Grand Prix Day2 Grand Final [Meow944 덱 (뱀파이어) 바로가기]


▲ 5위 진출자 'Jaze'

☞ RAGE Grand Prix Day2 Grand Final [Jaze 덱 (네크로맨서) 바로가기]
☞ RAGE Grand Prix Day2 Grand Final [Jaze 덱 (드래곤) 바로가기]
☞ RAGE Grand Prix Day2 Grand Final [Jaze 덱 (위치) 바로가기]

1세트는 Meow944가 엘프를, Jaze가 네크로맨서를 각각 선택했다. Meow944의 엘프 덱은 리노,백은,백랑을 채용한 덱으로 후반의 강력한 한 방까지 버티는 운영이 필요한 상황. 초반부터 서로 치열하게 눈치 싸움을 진행했다. Meow944는 가시나무숲을 손에 잡은 상황에도 최대한 요정 이득을 보기 위해 일부러 턴을 넘겼고, Jaze 역시 과감하게 벨레누스를 버리는 판단을 하는 등 서로 치열한 심리전을 이어나갔다.

마법의 엘프 공주와 역전의 용병 피나를 진화시켜 리노세우스 준비를 마친 Meow944였지만, Jaze는 진화한 추종자를 사령 암살자로 제거하고 불사의 대왕을 꺼내 필드를 완벽하게 점령했다. 스켈레톤 2기와 불사의 대왕이 나와 필드는 완전히 빼앗긴 상황.

여기에서 Meow944가 숲의 의지나 카시오페이아와 같은 정리 카드가 있었다면 버텨볼 수 있었겠지만 얼음수정족 에린으로 수호 벽을 세우는데 만족해야했다. 결국 헥터와 영혼 전환술을 손패에 잡은 Jaze가 필드 추종자들에 더해 헥터를 전개해서 경기를 마무리 짓는데 성공했다.

2세트는 Meow 944가 다시 한 번 엘프를, Jaze는 위치를 선택했다. 놀랍게도 Jaze의 위치는 최근 너프 이후로 거의 안보이는 초월 위치 덱이었다. 계속 카드를 드로우 하면서 차원 초월을 찾는 Jaze와 리노 콤보 키 카드를 모아나가는 Meow944. 어느덧 중반에 접어든 경기에서 5pp에 드디어 차원 초월을 찾아낸 Jaze가 손패에 잡혀있던 부엉이 사역마로 빠르게 주문 증폭 부스팅을 하면서 초월의 비용을 줄여나갔다.

엘프 입장에서는 어떻게든 손패의 카드를 줄이면서 리노 콤보 키 카드를 찾아야했는데 초반에 손패에 잡힌 카시오페이아가 발목을 잡았다. 손패가 가득 차서 마법의 엘프 공주의 0코스트 요정까지 터지며 상당히 손해를 많이 본 Meow944. 그동안 Jaze는 주문증폭을 쌓아올리며 초월의 비용을 줄여갔다.

결국 2번 연속 초월을 사용하며 체력을 줄여나갔고 거대 키마이라를 꺼내서 Jaze가 경기를 마무리짓고 2:0으로 앞서나가는데 성공했다.

▲ 강력한 대미지를 선사한 차원 초월 + 거대 키마이라

3세트는 Meow944가 엘프를 다시 선택하며 엘프를 끝내고 다음 리더로 넘어가겠다는 의지를 보였고 Jaze는 마지막 남은 드래곤을 꺼내들었다. 경기 초반부터 Jaze의 손패가 너무 잘 풀려나갔다. 용의 신탁 - 용기사 아일라 - 용의 투기를 순서대로 내면서 순식간에 pp부스팅을 진행했다.

엘프가 5pp인 시점에 드래곤은 8pp가 되며 우로보로스가 등장했다. 이 시점에서 Meow944의 짙어보였다. 그러나 여기서 Meow944가 죽음의 무도를 한 턴 아끼고 우로보로스를 정리한 선택이 신의 한 수가 되었다. 죽음의 무도가 없다고 판단한 Jaze가 제우스에 진화 포인트를 쓰며 승부를 걸었다.

Meow944가 손에 쥐고 있던 죽음의 무도로 제우스를 정리했고, Jaze는 부랴부랴 라합을 꺼내며 수호 벽을 세웠지만 Meow944가 이미 손패에 리노 3장 연계를 확보한 상태였다. 결국 Meow944가 고블린 마법사 - 숲의 응보 - 리노 3연계로 라합을 뚫고 경기를 마무리지으며 2:1로 추격을 시작했다.

4세트는 네크로맨서 대 드래곤으로 승부가 진행되었다. 지난 세트에 이어 손패가 잘 잡힌 Jaze. pp부스팅을 빠르게 진행하며 순식간에 6pp까지 도달했다. 그러나 Meow944는 침착하게 필드를 채워나가며 주도권을 역으로 잡아나가기 시작했다. 순식간에 체력이 한 자리수까지 줄어든 상황.

필드에 순회하는 언데드가 나와 불리한 교환을 강요당한 상황이었으나 딱 맞게 불타는 숨결이 나오면서 Jaze가 한 차례 필드를 깔끔하게 정리했다. Meow944 역시 재차 필드를 전개하면서 상대를 압박해들어갔지만 그때마다 Jaze에 손패에 원하는 카드가 잡히며 승부를 결정짓는데는 실패했다.

Jaze가 바하무트를 꺼내자 Meow944가 헥터로 한 차례 정리했고, Jaze는 제우스를 꺼내 대응했다. 망자들의 군주로 제우스는 한 차례 막아냈지만 이 역시 바하무트로 정리당했다. Meow944는 안드레알푸스로 카드 드로우를 봐서 경기를 끝낼 수 있는 포악한 사룡을 찾아나갔지만 결국 손에 사룡이 들어오지 않으면서 3:1로 8강 1경기가 마무리되었다.

▲ 마지막 드로우에서 해골 야수가 잡히며 패배가 확정


■ RAGE Shadowverse World Grand Prix Day 2 그랜드 파이널 - 8강 1경기

1경기 'Meow944' 1 VS 3 'Jaze' - 'Jaze' 승
1세트 'Meow944' (엘프) 패 VS 승 'Jaze' (네크로맨서)
2세트 'Meow944' (엘프) 패 VS 승 'Jaze' (위치)
3세트 'Meow944' (엘프) 승 VS 패 'Jaze' (드래곤)
4세트 'Meow944' (네크로맨서) 패 VS 승 'Jaze' (드래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