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제공 : SBS


2019 LCK 스프링 정규시즌 1위를 기록하며 최고의 경기력을 보여준 ‘신예’ 그리핀과 LCK 통산 6회 우승을 기록하며 ‘T1 왕조’의 재건을 꿈꾸는 SKT T1이 결승에서 맞붙게 됐다.

지난 4월 7일, 정규 시즌 2위를 기록한 SKT T1은 플레이오프에서 킹존을 상대로 3:0의 스코어를 기록하며 결승전을 확정 지었다. 특히, 지난 플레이오프 경기에서 SKT T1은 킹존을 상대로 최상의 경기력을 선보였으며, 그리핀을 상대로 진행될 결승전에 대한 SKT T1의 전력을 SBS e스포츠 매거진 GG에서 함께 확인해본다.

최근 그리핀, 샌드박스, 담원 등 챌린저스 출신의 팀들이 LCK에서 눈부신 활약을 보여주면서, LCK 뿐만 아니라 2부리그인 챌린저스에 대한 관심도 뜨거운 상황이다. 이에 에서는 2019 LCK 서머 승강전에 진출한 챌린저스 팀들을 미리 만나보고, 승강전에 이슈와 관전 포인트 등을 미리 살펴볼 예정이다.

이어서 2019 GSL 시즌 1 코드 S, 결승전에 진출한 김도우 선수와 조성주 선수의 인터뷰도 준비돼 있다. 올해 군입대를 앞둔 김도우 선수와 GSL 통산 최초 4연속 우승에 도전하는 조성주 선수의 결승전 각오와 함께 본인들이 뽑은 이번 시즌 명경기를 함께 본다. e스포츠 전문 매거진 프로그램 SBS e스포츠 매거진 GG는 오는 4월 14일 일요일 밤 12시 05분에 방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