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싱가폴 선텍 컨벤션 센터에서 2021 와일드 리프트 호라이즌 컵 녹아웃 스테이지 4강 2경기가 진행됐다. 한국 대표 롤스터 Y가 중국 대표 선더토크 게이밍과의 풀세트 접전 끝에 2:3으로 패배하며 호라이즌 컵의 여정을 마무리하게 됐다.

1세트는 온전히 선더토크 게이밍의 것이었다. 선더토크 게이밍은 초반 정글-서포터를 동원해 '이삭'의 다이애나에게 2킬을 안기며 전반적인 주도권을 꽉 잡았다. 이는 귀환을 하던 '도'의 그레이브즈를 자르는 추가 득점으로 연결됐고, '이삭'의 다이애나와 '라텔'의 그라가스는 봇-탑에서 각각 솔로 킬을 당하는 아쉬운 장면을 남겼다. 우위를 확신한 선더토크 게이밍이 자신감 있는 움직임으로 스노우볼을 굴리며 가뿐히 선취점을 올렸다.

2세트에선 선더토크 게이밍이 운영이 무엇인지 제대로 보여줬다. 선더토크 게이밍은 10분이 넘어가도록 아무런 킬도 올리지 못했으나 단 하나의 포탑도 내주지 않으며 글로벌 골드를 리드했다. 중반 이후로도 더 많은 킬을 올린 쪽은 롤스터 Y였으나 어느새 글로벌 골드 격차는 1만을 넘어갔다. 15분경 바론을 처치한 선더토크 게이밍의 곧바로 싸움을 걸었고, 대승을 거둔 후 단번에 롤스터 Y의 넥서스를 파괴했다.

3세트, 계속된 난타전 속에 서로 일진일퇴하며 더없이 치열한 양상이 그려졌다. 와중 선더토크 게이밍이 서서히 앞서가며 롤스터 Y가 대위기에 빠졌다. 그러나 18분경 롤스터 Y가 선더토크 게이밍의 공세를 제대로 받아치며 극적 승리를 거뒀고, 장로 드래곤까지 처치하며 활짝 웃었다. 이후 무럭무럭 성장한 '라텔'의 이렐리아가 1:2 상황에서 더블 킬을 만드는 슈퍼 플레이를 해냈고, 롤스터 Y가 3세트를 승리하며 한 점을 만회했다.

4세트에서 롤스터 Y가 야스오-말파이트 조합을 꺼내며 초반 미드-봇 주도권을 잃었다. 이에 선더토크 게이밍은 '라텔'의 다리우스를 노골적으로 노리며 모든 라인에서 득점했다. 열세에 놓인 롤스터 Y의 무기는 정면 한타였다. 등장하는 모든 드래곤을 과감하게 두드려 선더토크 게이밍을 불렀고, 교전을 통해 득점하며 시간을 잔뜩 끌었다. 승부의 행방이 묘연해진 상황, 롤스터 Y가 24분경 '아줘'의 베인을 터뜨리는 대박을 해내며 끝내 4세트까지 가져왔다.

5세트의 승자는 선더토크 게이밍이었다. 선더토크 게이밍의 첫 노림수는 봇 다이브였는데, 재빨리 수비 진형을 갖춘 롤스터 Y가 역으로 2킬을 만들며 오히려 손해를 봤다. 하지만 선더토크 게이밍은 중반에 벌어진 두 번의 교전에서 완벽한 어그로 핑퐁을 해냈고, 한 끗 차로 연승하며 유의미한 글로벌 골드 격차를 만들었다. 이니시에이팅 수단이 부족했던 롤스터 Y는 변수 창출 시도조차 할 수 없었고, 결국 선더토크 게이밍이 에이스를 띄우며 5세트를 승리로 마무리했다.

한편, 와일드 리프트 최초의 공식 국제 e스포츠 대회인 호라이즌 컵의 결승은 21일 오후 9시에 시작된다. 결승은 다쿤 게이밍과 선더토크 게이밍의 중국 내전으로 펼쳐지며, 우승을 차지하는 팀에겐 10만 달러(한화 약 1억 2천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 2021 와일드 리프트 호라이즌컵 녹아웃 스테이지 4강 2경기 결과

1경기 선더토크 게이밍 3 vs 2 롤스터 Y
1세트 선더토크 게이밍 승 vs 패 롤스터 Y
2세트 선더토크 게이밍 승 vs 패 롤스터 Y
3세트 선더토크 게이밍 패 vs 승 롤스터 Y
4세트 선더토크 게이밍 패 vs 승 롤스터 Y
5세트 선더토크 게이밍 승 vs 패 롤스터 Y


■ 2021 와일드 리프트 호라이즌컵 녹아웃 스테이지 결승 일정

결승 다쿤 게이밍 vs 선더토크 게이밍 - 21일 오후 9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