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빅픽처인터렉티브


종합 e스포츠 회사인 빅픽처인터렉티브(대표 송광준)는 자사가 운영하는 e스포츠 교육기관인 게임코치 아카데미(이하 게임코치)가 리브 샌드박스(LSB)와 함께 부산 이스포츠 아카데미(이하 BEA) 1기 모집에 나선다고 밝혔다.

BEA는 경상도 지역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유망주 발굴을 주 목적으로 국내 최초 지역 연고 프로게임단인 리브 샌드박스의 입단까지 이어지는 특별 e스포츠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1기 모집을 통해 선발되는 인원은 2022년 1월 24일부터1년간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 위치한 게임코치 부산 센텀점에서 전문 교육을 받게 된다.

지원 자격은 경상권(부산광역시, 울산광역시, 대구광역시, 경상북도, 경상남도)에 거주하는 만 12세 이상 16세 이하에 속하는 자로 대리 행위 및 비인가 프로그램 등 대회 참가에 결격 사유가 없고 해외 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이번 1기 수강생이 받게 되는 혜택은 △리브 샌드박스 유니폼 및 게이밍 기어 지원(선수단과 동일한 혜택) △리브 샌드박스 소속 선수와 정기 교류전 진행 △리브 샌드박스 입단 테스트 진행 △수강생 전원 100~25% 장학금 지급 등이 있다.

참가 접수 기간은 2021년 12월 31일까지이며 1차 합격자 발표일은 2022년 1월 4일이다. 이후 1월 6일부터 9일에는 1차 합격자를 대상으로 2차 인성 면접 평가를 진행하고 1월 24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리브 샌드박스 정회윤 단장은 “BEA는 프로게이머 연습 환경과 매우 비슷한 수준의 인프라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하며 “경상권 출신의 이대호, 손아섭 선수가 부산을 대표하는 야구 선수가 되었듯이 BEA 프로그램을 통해 부산을 대표하는 리브 샌드박스 선수가 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갖고 유망주 발굴에 임하겠다”라고 말했다.

게임코치 부산 센텀점 김효한 원장은 “리브 샌드박스의 미래를 이끌어갈 선수들을 지도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영광”이라고 전하며 “체계적인 훈련과 관리를 통해 유망주 선수들이 프로게이머로서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1기 수강생 교육을 총괄하는 게임코치 ‘치프(Chief)’ 박상범 코치는 2021 LCK 어워드 ‘루키 오브 더 이어(Rookie of the Year)’ 수상자 ‘크로코(Croco)’ 김동범을 비롯하여 현 리브 샌드박스 소속 ‘엔비(Envy)’ 이명준, 현 웨이보 게이밍 소속 ‘소프엠(SofM)’ 레꽝주이, 전 PSG 탈론 감독 ‘헬퍼(Helper)’ 권영재 등을 발굴한 바 있다.

한편, BEA 1기 모집에 관한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게임코치 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