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종각 LoL파크에서 2022 LCK 서머 스플릿 정규 시즌 24일 차 일정이 진행된다. 1경기에선 정규 시즌 1R서 나란히 4승 5패를 기록한 광동 프릭스와 kt 롤스터의 대결이 펼쳐진다.

농심 레드포스가 프레딧 브리온에게 불의의 일격을 당하며 플레이오프 진출 경쟁에서 한 발짝 멀어졌다. 이에 광동 프릭스와 kt 롤스터가 본격적인 6위 경쟁을 벌이게 됐는데, 공교롭게도 두 팀이 2R 첫 경기서 서로를 만난다. 이번 대결의 승리 팀은 플레이오프 진출 확률이 크게 높아지는 상황이기에 모든 것을 건 한 판 승부를 기대해볼 수 있겠다.

두 팀의 1R 경기는 불과 8일 전에 치러졌다. 당시 '기인-엘림'이 코로나 감염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경기에 참여했다. 1세트에선 보다 좋은 팀 호흡과 결단력을 선보인 광동 프릭스가 승리했고, 2세트는 '에이밍' 김하람 제리의 캐리로 kt 롤스터가 승리했다. 승패를 가릴 3세트에선 '엘림' 최엘림이 리 신으로 최고점을 찍으며 광동 프릭스가 완승했다. kt 롤스터의 강수 미드 요네는 아무런 재미도 보지 못했다.

반면 두 팀이 치른 바로 직전 경기에선 희비가 크게 갈렸다. 광동 프릭스는 담원 기아를 상대로 세나-세라핀 조합을 두 번 연속 꺼냈다가 호되게 당했다. kt 롤스터는 '에이밍'의 폭발력을 앞세워 DRX를 잡았다. 늘 캐리를 담당하는 '에이밍'과 달리 최근 '테디' 박진성은 세나를 주로 픽하며 팀을 받쳐주고 있어 봇 라인 밴픽 구도가 이번 승부의 핵심이 되겠다.

한편, 2경기에선 DRX와 T1이 만난다. 1, 2주 차에 4연승을 달리며 활짝 웃었던 DRX는 1R가 끝날 때까지 1승밖에 추가하지 못하며 5위로 추락했다. 반면 T1은 광동 프릭스전 패배 이후 젠지까지 잡아내며 4연승을 달리고 있다. 지난 1R 대결에선 DRX가 0:2로 완패한 가운데, 이번 대결은 어떤 양상을 보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 2022 LCK 서머 스플릿 정규 시즌 24일 차 일정

1경기 kt 롤스터 vs 광동 프릭스 - 16일 오후 5시
2경기 DRX vs T1

* 사진 : L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