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2022 신한은행 SOL KRPL 시즌2' 8강 4일 차 첫 경기에서 너트마이트와 엑스플레인이 맞붙었다. 풀 라운드 접전을 이어간 두 팀은 한 세트씩 주고 받으며 에이스 결정전까지 갔다. 에이스 결정전에서 '버즈'가 '베가'를 꺾으며 엑스플레인의 승리를 이끌었다.

엑스플레인은 역스윕과 함께 1세트를 가져갔다. '베가'가 2위로 달리다가 막판에 '보니'를 제치고 역전승에 성공했다. 미들 순위까지 너트마이트가 장악하면서 1R를 승리할 수 있었다. 2R에선 '아이언'까지 합세해 '베가-아이언'이 1-2위를 장악하면서 승리를 굳혔다.

엑스플레인 역시 쉽게 무너지지 않았다. 앞선 라운드에서 고전했던 '버즈'가 속도를 높여 1위까지 내달렸다. 1-2위를 장악하며 엑스플레인이 한 라운드를 만회했다. 다음 라운드는 1위를 '베가'에게 내주고도 2-4-5-6위를 장악하며 풀 라운드 접전까지 경기를 끌고 갔다. '보니-버즈'의 주행과 '성혁의 몸 싸움까지 이어지면서 엑스플레인은 극적인 역전승을 만들어냈다.

풀 라운드 접전은 2세트까지 이어졌다. 초반부에 너트마이트가 앞서 가는 것처럼 보였으나 막판에 물폭탄으로 제압하고 '버즈'의 질주로 마무리했다. 너트마이트 역시 만만치 않았다. 5라운드까지 가는 접전을 벌였다. 마지막 5라운드에서 베가가 자석과 함께 극적으로 1위를 차지하면서 에이스 결정전까지 이끌었다.

마지막 3세트에서 엑스플레인의 '버즈'가 너트마이트의 '베가'를 꺾었다. 중반부터 '버즈'가 속도를 높이면서 팀의 승리를 확정지었다.

■ 2022 신한은행 SOL KRPL 시즌2 팀전 8강 4일 차 경기 일정

너트마이트 1 vs 2 엑스플레인
1세트 너트마이트 2 vs 3 엑스플레인 - 스피드전
2세트 너트마이트 3 vs 2 엑스플레인 - 아이템전
3세트 베가 패 vs 승 버즈 - 에이스 결정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