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영국 런던에서 진행된 2023 MSI 플레이-인 스테이지 B조 1경기 PSG 탈론(PSG)과 데토네이션 포커스 미(DFM)의 대결은 PSG 탈론이 2:0으로 완승을 거뒀다. 데토네이션 포커스미는 2세트 초반 주도권을 쥐고 경기를 이끌어 갔지만, 끝내 상대에게 역전을 허용하면서 아쉽게 패배했다. 경기에 참가한 ‘아리아’ 이가을은 한국 팬들에게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며 다음 경기 선전을 다짐했다.

다음은 데토네이션 포커스미 ‘아리아’ 이가을의 경기 후 인터뷰이다.


Q. 금일 경기에 대한 총평 먼저 부탁 드린다.

생각보다 긴장도 덜했고, 특별한 느낌은 받지 않았다.


Q. 런던 현지에서 컨디션은 어떤가? 현지 적응은 잘하고 있을까?

컨디션은 굉장히 좋다. 호텔 음식은 입맛에 맞지는 않아서 아시안 마트에서 주로 음식을 사서 먹고 있다. 한국에 있는 마트와 똑같아서 문제 없이 잘 지내고 있다.


Q. PSG 탈론과의 경기를 치렀다. 경기 내용이 다소 아쉬울 듯 한데?

오늘 경기는 나 역시 잘하지 못해서 많이 아쉽다. 사실 두 번째 경기에서는 져서는 안될 경기였다. 바론 쪽에서 다소 무리하게 몸이 쏠려서 상대에게 역전을 허용했다. 그런 장면은 절대 나오면 안된다고 생각한다.


Q. '에비'를 대신해 새로 합류한 탑 라이너는 어떻게 생각하나?

런던 와서 스크림 성적도 좋지 않았고, 이번이 처음으로 알고 있다. 그래서 긴장도 많이 했었을 거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길 수 있었던 턴이나 끌고 가야하는 턴을 이상하게 쓰는 경우가 있었다. 오늘 그런 부분은 아쉬웠다.


Q. 이번 2023 MSI에 대한 메타 해석이 궁금하다. DFM은 어떻게 해석하고 있을까?

미드만 봤을 때는 스프링 파이널과는 크게 다르지 않다. 예전처럼 DPS를 뽑는 챔피언보다 애니, 아리 같은 메이킹 챔피언이 좋다고 생각한다. 나는 둘 다 좋아하는 챔피언이라 메타에 잘 맞는 편이다.


Q. 패자조에서 경기를 치른다. LOUD가 내려올 가능성이 큰 상황에서 팀에 대한 분석은 되어 있을까?

아직은 해놓은 건 없다. 우리가 일정이 그렇게 널널한 건 아니라서. 오늘 가서 잘 준비해봐야 하겠다.


Q. 마지막으로 오랜만에 한국 팬들에게 인사를 전한다면?

LCK에 있을 때, 내가 좋지 않은 모습을 많이 보였다. 국제대회에서는 달라진 모습, 잘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이다. 오늘 경기에서는 잘 나오지 않아 많이 아쉽고, 항상 응원해주시는 것에 감사하는 마음 뿐이다. 정말 감사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