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8월 22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는 10월 13~14일 양 일간 중국 상해에서 스타크래프트2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WCS) 아시아 파이널을 주최한다고 발표했다.

한국, 중국, 대만, 동남아시아지역에서 국가별 대표선발전을 거쳐 선발된 스타크래프트2 국가대표 32명이 참가하는 이번 대회는 11월 17~18일간 중국 상해에서 열릴 배틀넷 월드 챔피언십(BWC)에 출전할 선수 6명을 선발하는 대회로 우승자에게는 6만 불의 상금과 함께 아시아 챔피언의 명예를 누릴 수 있게 된다.

이번 대회를 통해 선발된 6명의 선수와 한국, 중국, 대만 월드 챔피언십 국가 대표선발전에서 1위를 차지한 선수 3명 등, 총 9명의 선수는 배틀넷 월드 챔피언십에 아시아 지역을 대표해 참가하게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블리자드는 8월 25일 오후 6시부터 진행될 신정동 곰티비 스튜디오에서 진행될 예정인 스타크래프트2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 한국 대표선발전 결승에서 현장을 방문한 팬들에게 선착순으로 WCS 티셔츠를 경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스타크래프트2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 한국 대표 선발전 기간 중 응모권을 작성한 팬 중 2명을 추첨하여 오는 11월에 열리는 배틀넷 월드 챔피언십을 체험할 수 있는 여행권을 증정할 것으로 알렸다.

이번 스타크래프트2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 한국 대표선발전 및 아시아 파이널은 곰TV 및 온게임넷을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스타크래프트2 인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