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윤종이 오늘(29일) 진행될 핫식스 GSL Code S 32강 D조 경기에서 부전패 처리되었다.

곰TV는 공지를 통해 정윤종이 미국의 MLG Dallas 대회 참여를 위해 금일 오후 비행기로 출국하였고, 이로 인해 GSL Code S 32강을 포기하기로 결정하여 주최측에 통보하였다고 밝혔다.

지난 시즌 GSL 4강과 스타리그 우승을 기록한 정윤종은 GSL 32강에서 부전패 처리됨에 따라 D조 4위로 기록되어 Code A 1라운드로 내려가게 되었으며, 고석현은 부전승을 얻으며 최병현 대 고병재의 승자와 승자전에서 맞붙게 되었다.

아래는 곰티비 측에서 밝힌 정윤종 부전패 관련 게시물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갑자기 날씨가 추워지며 가을 중반에 벌써 겨울이 온 것처럼 느껴집니다. 시청자 여러분들도 따듯한 옷과 건강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추운 날씨처럼 조금은 좋지 못한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SK텔레콤 T1의 정윤종 선수가 금일 예정된 경기인 GSL Season 5 Code S 32강 Group D 경기를 참가하지 못한다는 것을 알려 드립니다.

정윤종 선수는 금일 오후 비행기로 미국의 MLG Dallas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며, 이로 인해 GSL Code S 32강을 포기하기로 결정하였으며 주최측에 통보 하였습니다.

해외 대회와의 스케줄 문제는 이미 지난 2011 MLG Columbus 이후로 1년 6개월 동안 지속적으로 해오던 작업이며, 주최측은 항상 선수들이 적극적으로 자유롭게 해외 대회를 참가하는 것을 배려하여 GSL의 스케줄을 가능한 범위 안에서 조정해 왔습니다. (일부 커뮤니티에서 GSL은 직전 시즌 우승자가 개막전에 나오지 않는 이유를 궁금해하셨는데 해외 대회로 인한 스케줄 변경이 이유입니다)


이런 배려의 일환으로 GOMTV는 Code S 와 Code A 모두 대진표와 방송일정을 확정하고 시청자 및 파트너사에게 공개하기 전에 출전 선수가 소속된 모든 팀 매니저와 감독, 코치들에게 선수들의 스케줄을 미리 받아 둡니다.

선수들은 자신의 해외 대회 및 타 리그 방송 스케줄 등을 GOMTV에게 전달하고 이 스케줄을 토대로 주최측인 GOMTV는 조 편성 후 방송 스케줄을 확정하고 시청자 여러분들과 파트너사(애니박스,아프리카TV 등)에 공지합니다.


금번 시즌인 GSL Season 5 역시 지난 금요일에 이미 정윤종 선수를 포함한 모든 선수들의 스케줄을 받았으며 해당 스케줄에 의거한 방송 일정을 지난 토요일 여러분들께 공지 하였습니다. (SK텔레콤 T1 측에서 보내 온 정윤종 선수 스케줄은 스타리그 결승 / BWC / 그 외 지방 이벤트까지 3개 였습니다.)


하지만 지난 10월 29일(월) 저녁 개막전이 진행될 시점에 SK텔레콤 T1 측에서 정윤종 선수의 MLG 참가에 대해 결정하고 문의 해왔으며 스케줄 조정 가능 여부에 대해 주최측에 문의해왔습니다.
주최측은 정윤종 선수의 출전을 배려하기 위해 타 그룹의 일정을 모두 확인했지만, 타 그룹의 선수들 역시 모두 MLG 또는 ESWC등 해외 대회 일정이 겹쳐 있었기에 정윤종 선수를 위한 일정 조정은 타 선수들의 해외 대회 출전을 막는 결과임을 확인하여 일정 조정이 불가능함을 알렸습니다.


이에 SK텔레콤 T1 측은 최종적으로 정윤종 선수가 출전할 2개의 대회 중 MLG를 선택하고 출국한다고 주최측에 공식적으로 밝혔으며 이에 주최측은 마지막까지 일정 변경 여부에 대한 논의를 해봤지만 변경이 불가능하기에 규정 상 정윤종 선수를 부전패 처리하며 정윤종 선수는 Group D 조 4위로 기록되어 Code A Round 1 으로 내려가게 됨을 알려 드립니다.

금일 Group D는 정윤종 선수를 부전패로 처리하여 경기 순서를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멋진 경기를 기대하셨던 시청자 여러분들께 혼란을 드려 죄송하며 멀리 미국으로 날아가 첫 북미 대회에 참가하는 정윤종 선수가 좋은 성적과 함께 행운이 깃들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