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GABYTE StarsWar League(이하 SWL) 조별리그 12일 차 경기에서 Najin Shield(이하 나진 실드)가 All Gamers(이하 AG)를 잡아내고 승리를 얻어냈다.

공격적인 운영을 통해 첫 경기에서 16분만에 승리를 쟁취한 나진 실드는 2경기에서도 경기 내내 AG의 모든 라인을 압박, 콜드 스코어로 승리하며 승점 3점을 얻어냈다.

한편, 지연되었던 Royal Club(이하 Royal)과의 두 번째 경기가 예정되었던 Najin Sword(이하 나진 소드)는 Royal의 지각으로 부전승을 얻게 되었다. 이에 따라 B조 9라운드 경기가 무승부로 처리되어 승점 1점은 획득한 나진 소드는 Positive energy(이하 PE)와 치른 두 경기에서 연달아 승리. 추가로 승점 3점을 획득하게 되었다.





A조 12라운드 All Gamers vs Najin Shield - Najin Shield 승



A조 12라운드 1경기 All Gamers vs Najin Shield - Najin Shield 승



★ 1 경기 결과 상세 데이터 보기 [클릭] - 모바일용



인베이드를 통해 AG의 미드라이너를 잡아낸 나진 실드는 기분 좋게 경기를 시작한다. 더군다나 선취점을 획득한 것은 나진 실드의 원거리 AD인 트리스타나였다. 원거리 AD의 선취점 획득에 따라 나진 실드의 봇듀오는 초반부터 강하게 AG의 봇듀오를 압박한다.

이후 나진 실드는 볼리베어의 강력한 갱킹을 통해 라인전 단계에서 AG를 압도하는 데 성공하고 그 이득을 바탕으로 경기 시작 15분도 채 지나지 않아 뒤집기 어려운 차이를 만들어낸다.

AG를 완벽하게 압도한 나진 실드는 그대로 AG의 본진으로 돌진, 미드 억제기와 넥서스를 파괴하며 16분 만에 첫 경기 승리를 가져온다.







A조 12라운드 2경기 All Gamers vs Najin Shield - Najin Shield 승



★ 2 경기 결과 상세 데이터 보기 [클릭] - 모바일용



1경기 인베이드 단계에서 큰 손해를 본 AG는 2경기 초반 와드 싸움에 집중한다. 덕분에 AG는 인베이드에 따른 킬은 내어주지 않았지만, AG의 제이스가 나진 실드의 레넥톤에게 사망, 1경기와 마찬가지로 나진 실드에게 선취점을 내어주게 되었다.

포킹에 중점을 둔 AG에 대항하여 돌진 조합을 선택한 나진 실드는 1경기와 마찬가지로 게임 전반부에 걸쳐 AG를 압도하기 시작한다. 특히 선취점과 함께 AG의 제이스를 완전히 압도한 나진 실드의 레넥톤은 엄청난 성장치를 과시하며 거의 모든 팀파이트를 승리로 이끈다.

이후, 유리한 상황을 계속해서 유지해온 나진 실드는 후반부 교전에서도 승리. 1경기와 마찬가지로 압도적인 스코어로 승리를 얻어내 승점 3점을 획득한다.








B조 11라운드 Najin Sword vs Positive energy - Najin Sword 승



B조 11라운드 1경기 Najin Sword vs Positive energy - Najin Sword 승



★ 1 경기 결과 상세 데이터 보기 [클릭] - 모바일용



인베이드 단계의 특별한 킬 없이 두 팀은 라인전에 돌입한다. 팽팽한 라인전이 진행되었지만 나진 소드의 나서스가 미드라인 갱킹에 성공하며 PE는 선취점을 내어주게 된다. 이후 나진 소드는 트위스티드 페이트와 나서스의 궁극기를 이용한 로밍, 타워 다이브로 추가 킬을 얻어내 우위를 선점하는 데 성공한다.

라인전에서 먼저 이득을 본 나진 소드는 그 이득을 바탕으로 빠르게 라인을 푸쉬, PE의 타워를 빠르게 철거한다. 라인전 단계에서 손해를 본 PE는 나진 소드의 빠른 타워 철거에 대응하지 못했고 이에 따라 타워 상황에서도 밀리는 형국을 맞이한다. 먼저 타워를 철거한 나진 소드는 맵 컨트롤을 시작하여 PE를 압박한다.

이미 따라잡을 수 없는 큰 차이를 만들어낸 나진 소드는 큰 저항 없이 바론을 사냥하고 이어진 팀파이트에서 승리, PE의 항복을 받아내며 1경기 승리를 거머쥔다.







B조 11라운드 2경기 Najin Sword vs Positive energy - Najin Sword 승



★ 2 경기 결과 상세 데이터 보기 [클릭] - 모바일용



PE는 케이틀린, 룰루 듀오를 미드 라인에 보내 나진 소드의 오리아나를 견제하고 빠르게 미드 타워를 철거하는 데 성공한다. 라인 스왑을 통해 먼저 이득을 선점한 PE, 하지만 나진 소드는 당황하지 않고 라인에서 연이에 킬을 만들어내 3:0 스코어를 만들어낸다.

킬을 통해 초반 타워 손실의 손해를 만회한 나진 소드는 PE의 탑과 봇라인 타워를 먼저 파괴하고 첫 번째 드래곤까지 사냥하여 오히려 PE를 압도하기 시작한다.

라인전 단계에서 PE를 압도한 나진 소드는 노련한 운영을 통해 이후 재생성되는 모든 드래곤을 사냥하고 타워 싸움에서도 꾸준한 우위를 점했다. 이후, 나진 소드는 유리한 라인 상황을 이용해 바론 앞 싸움을 강제한다. 이 싸움에서 PE의 모든 챔피언을 잡아내고 에이스를 달성한 나진 소드는 글로벌 골드 차이를 1만 7천까지 벌리며 확실한 승기를 잡아낸다.

이후, 마지막 교전에서도 에이스를 달성한 나진은 PE의 항복 선언으로 2경기에서도 승리를 쟁취한다.





★ 조별 승점 현황








리그 오브 레전드 인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