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완미시공 CEO 로버트 홍 샤오가 직접 나레이션을 담당한 도타2 영상(출처:Sina video) ]



4월 28일 완미시공을 통해 중국 시장에 모습을 보일 도타 2(Dota 2)의 프로모션 영상에 완미시공의 CEO인 로버트 홍 샤오가 상점 주인 역으로 출연해 많은 도타2 팬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 도타 2 영상은 클로즈 베타 시절 공개된 영상이지만, 중국 내 도타 2 서비스를 기념해에 로버트 홍 샤오 CEO가 출연해 새롭게 더빙 작업을 한 것이 특징이다.

현재 밸브에서 개발 중인 도타 2는 최근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AOS 장르의 게임으로, 클로즈베타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적으로 유니크 플레이어가 300만을 돌파하는 등 많은 게이머들의 이목을 모으고 있다.

특히 중국에서는 워크래프트 3 유즈맵이던 도타 1 시절부터 국민 게임 으로 많은 사람들이 즐겼기에 많은 중국 팬들이 도타 2의 발매를 기대하고 있는 중이며, 중국 내 도타 2 서비스를 담당하는 완미시공은 총상금 1억 8천만 원 규모의 세계적인 도타 2팀인 IG와 LGD 참가하는 토너먼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 도타 2 서비스를 맡은 넥슨은 오는 4월 26일 도타2 한국어 더빙 현장 공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도타 2 서비스 준비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DOTA 2 인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