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우 대 김영일, 치고 받는 악전 고투 속에 김정우 2라운드 진출 성공

김영일은 화염차 견제를 준비하며 견제로 이득을 보고자 했지만, 김정우는 이 의도를 간파하고 차분하게 수비를 준비했다. 이어서 맹독충과 저글링으로 이득을 본 김정우는 힘싸움에서 연전 연승을 거두었다. 김영일은 의료선 견제로 분위기를 반전해보고자 했으나, 김정우의 뮤탈리스크에 의해 큰 이득을 보지 못하며 전황 뒤집기에 실패하고 김정우가 선취점을 획득 했다.

이어진 2세트에서는 김정우가 칼을 뽑았다. 장기전을 염두에 둔 것 처럼 플레이하던 김정우는 돌연 바퀴와 저글링, 맹독충 러시를 선택하며 김영일의 본진을 몰아치기 시작했다. 그러나 부유하게 트리플 사령부를 가져가며 병력이 부족했던 테란 치고는 치명적인 일꾼피해 없이 비교적 선방했고, 김정우도 다시 운영으로 방향을 전환하며 경기는 후반으로 흘렀다. 양 선수 공격을 치고 받은 끝에 자원줄에 타격을 안긴 김영일이 2세트를 잡으며 승부의 향방은 3세트로 흘렀다.

3세트에서는 김영일이 화염 기갑병 드랍을 준비한 반면, 김정우는 바퀴 저글링 맹독충 타이밍 러시를 선보였다. 병력이 엇갈리면서 김영일의 화염 기갑병이 일벌레 다수를 잡았지만, 김정우의 맹독충이 벙커를 수리하던 건설 로봇을 대폭사 시키면서 승부는 다시 김정우가 주도하게 되었다.

김정우가 압도적인 자원력으로 김영일을 밀어붙였지만, 김영일이 환상적인 해병 산개 컨트롤을 선보이며 수차례 선방했다. 그래도 전황은 어려웠다. 김정우가 감염충까지 추가하자 정면 싸움에서 저그가 지기 어려운 상황으로 흘러갔다. 김영일이 저그의 핵심 멀티인 12시 부화장을 파괴하며 반전을 노렸지만, 김정우가 감염충의 진균 번식을 앞세워 테란의 주력 병력을 모조리 잡아내면서 승부에 쐐기를 박고 2라운드 진출에 성공 했다. 다음은 김정우의 인터뷰이다.

단단히 준비 했지만, 쉽지 않은 승부였다. - 2라운드 진출자 김정우 인터뷰


2라운드에 진출한 소감은?

첫 경기 이기고 나서 2:0으로 이길 줄 알았다. 하지만 3경기까지 가서 진땀승을 거두어 나에게는 힘든 승부였다. 1라운드를 통과해서 기쁘다.


김영일과의 승부가 결정된 이후 어떻게 준비해 나갔나?

요새 테란 공포증이 생겨서 테란이 무섭다. 테란이 너무 강한 것 같다. 힘들겠다는 생각은 했지만, 요새 화염 기갑병 드랍의 트랜드에 맞춰서 경기를 준비했는데 생각외로 내가 피해를 못주어서 경기를 힘들게 풀어나간 것 같다.


1세트에서는 병력이 엇갈리면서 뮤탈이 큰 성과를 거두었다. 이에 대한 생각은?

내가 생각한 시나리오대로 잘 흘러가긴 했는데 김영우 선수가 네번째 멀티 견제를 너무 잘하더라. 이것과 더불어 내가 내 산란못을 깬 것 빼고는 대체로 잘 풀렸던 경기인 것 같다(웃음)


2세트에서는 상대의 거센 공격을 막아내지 못하고 결국 패배했다. 패인은?

컨트롤을 잘한다고 잘했는데 땅거미 지뢰가 너무 강하다. 사기인 것 같다.(웃음) 지뢰가 아니었으면 쉽게 이겼을 경기라고 생각하지만 결과가 좋으니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3세트에서 경기를 끝낼 수 있는 타이밍이 있었지만, 상대의 추격이 매서웠다. 어떻게 생각하는지?

매 교전마다 병력이 압도적이라서 점막 위에서도 그냥 싸운 부분이 있다. 화염 기갑병도 조합에 없어서 무리한 교전을 몇번 펼쳤더니 질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위험했던 적이 있었다.


그간 코드A를 넘어서지 못했는데 어디까지 도달해보고 싶은가?

아직 코드S를 가보지 못했다. 그렇기 때문에 본선 무대인 코드S를 작은 목표로 삼아두고 있다.


앞으로 2라운드에서 방태수 선수와 맞붙게 된다. 하고싶은 말이 있다면?

방태수 선수는 아주 웃기고 재미있는 선수다. 겁은 조금만 먹고 계셨으면 좋겠다. (웃음)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프로리그에서는 경기를 승리하지 못해서 인터뷰를 하지 못했다. 이 자리를 빌어 한마디 하자면, 우리 팀 테란 선수들이 연습을 많이 도와줬었다. 내가 팀의 주전이기도 한데 팀원들의 도움을 받은 것에 비해서 성적을 많이 못냈다. 정말 고맙다고 전해주고 싶고, 앞으로도 더 잘할테니 팬 여러분들도 많은 응원을 해주셨으면 좋겠다.


2013 WCS KR S1 망고식스 GSL 챌린지 리그 1R
5경기CJentus_EffOrt 김정우2:1Startale_Hack 김영일
1setCJentus_EffOrt 김정우:Startale_Hack 김영일여명
2setCJentus_EffOrt 김정우:Startale_Hack 김영일우주 정거장
3setCJentus_EffOrt 김정우:Startale_Hack 김영일DF 아틀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