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BenQ GSTL 시즌1 페넌트레이스 12주차 선봉이 공개됐다.

6월 21일 강남 곰TV 스튜디오에서 2013 BenQ GSTL 시즌1 페넌트레이스 12주차 1경기에서 4승 1패 득실 +2로 2위를 달리고 있는 Axiom-Acer와 3승 2패로 득실 +5를 기록하고 있는 스타테일이 대결한다.

Axiom-Acer는 현재 2위를 달리고 있지만, 득실이 +2점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 큰 점수 차로 패배하게 될 경우 급격하게 중위권으로 추락하게 된다. 반면, 스타테일은 현재 3승 2패로 4위에 기록되어 있긴 하지만 Axiom-Acer에게 승리하게 될 경우 득실 면에서 좋은 기록을 유지하고 있으므로 상위권으로 올라감과 동시에 안정적인 유지를 이뤄낼 수 있다.

이제 막바지로 치닫는 GSTL 페넌트레이스에서 양 팀 모두 물러설 수 없는 대결, 두 팀은 팀의 에이스인 김동원과 이승현을 선봉카드로 내세우는 초강수를 보였다. 선봉맵은 47.8 대 52.2로 테란, 저그 모두가 할만한 우주 정거장, 4인용 맵이지만 스타팅 포인트가 대각선만 나오는 점을 고려해보면 저그인 이승현의 우세가 점쳐진다. 하지만 이승현은 최근 드림핵에서 해외 테란 선수에게 패하는 등 하향세를 띄고 있다.

김동원과 이승현의 대결은 김동원의 장기인 초중반 안정적인 운영 이후 후반의 단단함이 이승현에게 먹혀들지가 관건이다. 그 외에 출전 가능 선수들로는 Axiom-Acer는 저그 카드가 사샤 호스틴(Scarlett)뿐이다. 사샤 호스틴이 출전한다면 과연 몇 번째로 출전할지가 변수이고, 최근 WCS 시즌 파이널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 양준식과 GSTL에서 자신의 몫을 충분히 해내는 최재원, 김민철의 연습 파트너로 알려졌던 문성원 선수의 활약 또한 기대해볼 만하다.

스타테일은 최근 해외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던 이원표, GSTL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 김남중, 테란 에이스 최지성 정도로 압축된다. 그러나 스타테일은 선수층이 두텁기 때문에 위 선수들 외에 이날 한 경기만을 위한 스나이핑을 준비한 깜짝카드 또한 나올 수 있을 것이다.

[ ▲ 이번주 Axiom-Acer 선봉인 김동원(좌)과 스타테일의 선봉인 이승현(우) ]


다음날인 6월 22일에는 2승 3패 득실 +1로 5위를 유지하고 있는 아주부와 2승 3패 득실 +0으로 6위인 FXOpen의 경기가 열린다.

양 팀은 서로 5, 6위를 달리고 있고 지는 팀은 하위권으로 떨어지기 때문에 플레이오프를 장담할 수 없게 된다. 특히 FXOpen은 경고 2장까지 가지고 있기 때문에 더욱 승리가 절실하다. 두 팀의 대결 선봉맵은 GSL DMZ로 아주부는 김영진, FXOpen은 이동녕이 출전한다.

이동녕이 대 테란전에 강력한 모습을 보이는 선수지만, 군단의 심장에 들어와서는 이전 같은 강력한 모습을 줄어들었다. 반면 김영진은 군단의 심장 베타시절부터 래더 상위 랭크를 유지했고, 그 기량을 바탕으로 스타리그에 올라 있다. 하지만 이동녕 역시 최근엔 군단의 심장의 대 테란전에 대한 이해도가 많이 상승했음으로, 두 선수 간 박빙의 승부가 예상된다.

그 외, 아주부의 저그 라인과 FXOpen의 프로토스 라인의 대결이 주목되고 있다. 아부주하면 역시 김동환과 강동현이라는 강력한 저그 선수들이 버티고 있고, FXOpen은 방송 무대에서도 제 기량을 펼치고 있는 남기웅과 LG-IM에서 FXOpen으로 이적한 안상원이 있다. 특히, 안상원은 최근 열린 홈스토리 컵 한국 예선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예전 기량을 거의 회복했다는 평을 듣고 있다. 그리고 GSTL에서 빼놓을 수 없는 사나이, '고병갓' 고병재가 '갓모드'를 발휘할 수 있을지도 지켜보면 재밌는 관전 포인트가 될 것이다.

[ ▲ 이번주 아주부 선봉인 김영진(좌)과 FXOpen의 선봉인 이동녕(우) ]


한편, 대회 개막 후 12주차에 접어드는 2013 BenQ GSTL은 약 9천만 원 규모의 총상금을 걸고 2013년 7월 13일까지 매주 금, 토요일에 진행된다.

2013 BenQ GSTL 12주차


1경기: 6월 21일 오후 6시 10분 시작 - Axiom-Acer(선봉 김동원) vs 스타테일(선봉 이승현)

2경기: 6월 22일 오후 1시 10분 시작 - 아주부(선봉 김영진) vs FXOpen(선봉 이동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