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서민)은 28일(목) EA 서울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3’(이하 FIFA 온라인 3)에서 대규모 ‘로스터 개편’ 등 ‘윈터 시즌’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이를 기념해 매일 ‘전설 포함 선수팩’ 아이템을 선물하는 푸짐한 이벤트를 약 한 달 간 진행한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 ‘2013~2014 시즌’의 최신 로스터를 적용한다. 2013 여름 이적시장 정보를 바탕으로 한 최신 구단 ‘스쿼드’와 지난 시즌 활약상이 반영된 신규 선수 ‘스탯’를 선보이며, 각 구단별 유니폼 및 엠블럼에도 2013~2014 시즌의 신규 디자인을 적용했다.

이 외에도 중남미 3개국(아르헨티나, 칠레, 콜롬비아) 1부 프로축구 리그 구단 및 선수를 새롭게 제공하고, ‘FIFA 온라인 3’ 독점 라이선스로 국내 2부 프로축구 리그 ‘K리그 챌린지’ 소속 선수들도 모두 추가했다.

또 하나의 큰 변화로 패키지 축구게임 ‘FIFA 14’의 비주얼 엔진을 게임에 적용시켜 사실감 넘치는 그래픽을 선보인다. 먼저 ‘FIFA 14’ 버전의 선수 얼굴 모델링을 반영하고, 800여 명의 주요 선수 체형도 기존보다 현실에 가깝게 다시 디자인했다. 아울러, 게임 내 연습 공간인 ‘프리롬’과 경기 중 ‘날씨표현’ 등도 보다 정교한 비주얼로 재탄생했다.

한편, ‘FIFA 온라인 3’에서는 이번 ‘윈터 시즌’ 업데이트를 기념해 푸짐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12월 26일(목)까지 ‘EVERY DAY 전설 DAY!’를 진행,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매일 ‘전설 선수 포함 TOP 300 선수팩(요일별 07, 10, 13시즌 지급)’을 지급하고, 매주 주말 오후 1시~2시에 접속한 전원에게는 ‘전설 선수 포함 13 TOP 300’, ‘실버 행운 상자 및 열쇠’ 아이템을 선물한다.

아울러, 11월 30일(토)에는 넥슨 프리미엄 PC방에서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전설09 브론즈 패키지’, ‘선수 경험치 이전권’, ‘전설 선수 포함 TOP 100’, ‘10만 EP’ 등 고급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친구 초대 이벤트’를 실시해 초대를 받은 유저에게 ‘골드 행운의 상자 및 열쇠’를, 친구 초대에 성공한 유저에게는 ‘전설 포함 TOP 300 선수팩 3장(07, 10, 13 시즌)’을 선물한다. 아울러, 초대에 성공할 때마다 누적되는 ‘초대 포인트’ 양에 따라 ‘전설의 선수팩’, ‘07 100명 지명 선수팩’,’ 팀 변경권’ 등의 아이템도 증정한다.

‘FIFA 온라인 3’의 서비스를 총괄하는 넥슨 이정헌 본부장은 “이번 겨울을 뜨겁게 달궈줄 준비를 모두 마쳤다”며, “더욱 사실적으로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는 FIFA 온라인 3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FIFA 온라인 3’는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모은 글로벌 히트작 ‘EA SPORTS FIFA 프랜차이즈’를 계승한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으로, 차세대 기술력의 도입을 통해 한층 향상된 게임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한다. 또한, 방대한 공식 축구 라이선스를 보유한 원작 시리즈의 명성을 이어, 전세계 45개 국가 대표팀과 33개 리그에 소속된 16,622 명에 달하는 실제 선수들의 모습 및 최신 라인업 정보가 그대로 반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