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가 주최하고 충청북도지식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2 대통령배 전국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충북지역 대표 선발전 접수가 시작된다.

충북지역 대표 선발전은 정식종목 5개, 시범종목 2개로 총 7개의 종목으로 실시된다. 정식종목은 '스페셜포스', '슬러거', '카운터스트라이크온라인', '리그오브레전드', '철권6'이 채택 되었어며, 시범종목은 '스타크래프트2', '프리스타일 풋볼'로 진행된다.

참가자격의 첫 번째로 '리그오브레전드', '스페셜포스', '스타크래프트2'는 본인 명의 계정으로만 참가 가능하며, '슬러거', '프리스타일풋볼'은 본인 및 직계가족 명의 계정으로 참가 가능하다. 또한, '카스온라인'은 명의 무관 대회참가는 가능하나 본인 명의 계정이 아닐 시 넥슨 캐시 지급이 불가능하다.

두번째로 거주자 및 재학자 제한은 개인전의 경우 전원, 단체전은 최소 3명 이상의 팀원이 충북지역 거주자 및 충북 소재 학교 재학자이어야 하고 참가자는 현장에서 접수 시 신분증, 재학증명서 등의 구비서류 지참이 필요하다.

한편, 지역대표선발전에서 입상한 선수는 10월 12일~13일 개최되는 그랜드파이널(수원시)에 지역대표로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2012 대통령배 KeG 충북지역 대표선발전' 참가 접수는 8월 16일 부터 9월 6일까지 가능하며, 슬러거나머지 종목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