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테일의 원이삭이 2012 핫식스 GSL 시즌 5 Code S 32강 A조 2경기에서 최성훈을 꺾고 승자전에 진출했다.

'불곰테란' 최성훈과 '악동토스' 원이삭의 2경기 첫 세트는 여명에서 벌어졌다. 전략적인 움직임 없이 생산시설에 자원을 집중한 두 선수의 경기는 다수 차원관문에서 쏟아지는 관문유닛과 불곰을 위시한 병영유닛의 싸움으로 이어졌다.

서로 상대의 기지 근처에서 교전을 벌이며 공격과 수비를 번갈아가며 두고 받은 최성훈과 원이삭, 소수 광전사와 불곰을 이용한 견제를 주고 받던 중 원이삭은 거신과 집정관, 광전사 위주의 병력을 구성한 후 벌어진 교전에서 상대 바이오닉 병력을 격파하며 첫 경기 승리를 가져갔다.

최성훈 역시 윤영서와 마찬가지로 1세트 패배 이후 안티가 조선소 전장을 선택했다. 원이삭은 암흑 성소를 건설하며 암흑기사를 이용한 견제 준비에 나섰고, 최성훈은 의료선이 나오기 전 불곰과 해병으로 원이삭의 본진에 공격을 나섰다. 양 측의 병력이 엇갈렸지만 서로 상대의 공격을 막아내는데 성공했으나 최성훈은 상대의 앞마당 연결체를 파괴하는데 성공하며 조금 더 이득을 거뒀다.

원이삭이 피해 복구에 자원을 쓴 반면 최성훈은 같은 자원을 고스란히 병력 생산에 투자, 원이삭의 본진과 앞마당에 동시에 공격을 나섰다. 원이삭은 본진에서는 거신으로, 앞마당에서는 파수기의 역장으로 방어를 시도했으나 최성훈은 결국 원이삭의 앞마당을 추가로 파괴하는데 성공하며 승리, 두 선수는 3세트 경기에서 승부를 가리게 되었다.

구름 왕국에서 벌어진 3세트 경기. 최성훈은 초반 3병영을 건설하며 초반에 승부를 내려는 모습을 보인다. 원이삭 역시 심상치 않은 기운을 느끼고 테크보다는 생산 시설을 선택하며 수비 병력을 소환하기 시작했다.

최성훈은 일꾼까지 대동하며 올인 공격을 시도했다. 원이삭은 추적자와 파수기를 이용하여 방어를 시도, 불멸자가 생산할 때까지 참은 후 상대가 앞마당에 지은 벙커를 파괴하고 해병을 몰아낸 후 그대로 역습을 시도했다. 최성훈은 자극제 불곰으로 원이삭의 추적자를 몰아내려고 했으나 추가로 소환된 상대 추적자에 결국 앞마당을 포기하고 본진 방어에 나섰다.

그러나 원이삭은 상대의 입구를 봉쇄한 후 거신을 추가, 최성훈의 본진에서 벌어진 최후의 전투에서 승리하며 승자전에 진출, 김경덕 선수와 승자전을 벌이게 되었다.

2경기 TSL_Polt 최성훈 1 : 2 StarTale_Parting 원이삭
1set TSL_Polt 최성훈 패 : 승 StarTale_Parting 원이삭 여명
2set TSL_Polt 최성훈 승 : 패 StarTale_Parting 원이삭 안티가 조선소
3set TSL_Polt 최성훈 패 : 승 StarTale_Parting 원이삭 구름 왕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