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곰테란' 최성훈이 자신의 트레이드 마크인 불곰을 이용하여 김경덕을 격파, GSL Code S 16강에 합류했다.

승리하면 16강 조 지명식으로, 패배하면 Code A로 떨어지는 최종전 첫 경기. 전장의 크기가 넓다는 돌개바람의 특성을 이용하여 두 선수 모두 순조롭게 앞마당 확장을 가져갔다.

김경덕은 최성훈의 의료선 2대 분량의 견제를 잘 막아내고 두 번째 확장을 안정적으로 가져갔다. 최성훈은 지속적으로 의료선을 이용한 견제를 시도했지만 큰 소득은 얻지 못하며 상대가 테크를 올리는 것을 허용했고, 김경덕은 거신과 함께 방업 돌진 광전사를 보유하며 테란의 약점을 노렸다.

김경덕은 거신과 돌진 광전사, 그리고 고위기사까지 대동한 한 방 병력을 구성해서 최성훈의 앞마당과 본진을 점령했고 최성훈의 마지막 병력을 정리하며 첫 세트에서 승리를 따냈다.

벼랑 끝에 몰린 최성훈은 2세트 전장으로 안티가 조선소를 선택했다. 관측선 점멸 추적자 빌드를 선택한 김경덕, 그러나 최성훈은 화염차 4기를 상대 본진에 밀어 넣으며 상대의 일꾼을 잡고 테크까지 확인하는데 성공했다.

자신의 기지에 화염차 난입을 허용하며 자신의 추적자를 상대 본진에 투입한 김경덕, 하지만 최성훈은 일꾼까지 모두 동원하여 이를 막아내고 더이상 생산 능력이 없는 상대에게 승리를 거두며 경기는 최후의 최후로 흘러간다.


구름 왕국에서 벌어진 오늘의 마지막 게임, 자신의 이번 시즌 행보를 결정할 경기이기에 서로 조심스러운 움직임을 보이는 두 선수였지만 김경덕은 경기 초반 다수의 관문을 건설하며 초반 관문 병력으로 경기를 끝내기 위에 상대 진영을 공격했다.

그러나 김경덕은 역장을 잘못 사용하면서 자신의 병력 대부분을 잃었고 최성훈은 방어에 성공하며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 김경덕은 상대 병력을 방어하며 몰래 수정탑에서 암흑기사를 생산하여 상대 병력을 회군시켰지만 끝내 상대 병력을 막는데에는 실패했고, 최성훈은 자신의 트레이드 마크인 불곰을 이용하여 결국 승리, 오늘 두 번째로 16강에 진출했다.


최종전 MVP_Finale 김경덕 1 : 2 TSL_Polt 최성훈
1set MVP_Finale 김경덕 승 : 패 TSL_Polt 최성훈 돌개바람
2set MVP_Finale 김경덕 패 : 승 TSL_Polt 최성훈 안티가 조선소
3set MVP_Finale 김경덕 패 : 승 TSL_Polt 최성훈 구름왕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