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각 10월 28일, 캐나다 벤쿠버에서 열린 시즌3 파이널 결승전에서 백동준이 김민철을 4:0으로 꺾고 시즌3 파이널 우승자로 등극했다.

1세트에서 백동준의 움직임은 매끄럽지 못했다. 하지만 환상적인 역장으로 김민철의 저글링을 다수 줄인 백동준은 강력한 화력을 앞세워 김민철을 제압하면서 첫 세트를 따냈다.

2세트에서도 백동준이 강력한 공격력을 선보였지만 김민철이 난전을 걸고 백동준 역시 끊임없는 견제를 펼치면서 동시에 네 곳에서 교전이 펼쳐졌다. 의외의 역습에 멀티를 내준 백동준은 불리한 상황에서 최후의 전투를 벌였다. 여기서 인구수 50이상의 차이를 극복하면서 백동준이 역전승을 거두고 스코어를 2:0으로 만들었다.

3세트에서는 김민철이 뮤탈리스크와 타락귀로 체제를 갖추지만 백동준이 추적자만으로 김민철을 공격해 승리를 거두면서 점차 우위를 점하기 시작했다. 이에 김민철은 엘리전을 감행하지만 백동준의 수비에 결국 막히면서 항복을 선언, 세트스코어가 3:0이 되면서 백동준이 절대적으로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4세트도 백동준의 매서운 찌르기는 멈추지 않았다. 불사조로 대공권을 장악한 백동준은 광전사 러시로 김민철의 일꾼에 심대한 타격을 입혔다. 자칫 경기가 끝날 위기는 가까스로 넘겼지만 이미 백동준은 트리플 연결체를 갖추면서 거신이 등장한 상황이었다. 압도적인 우위를 점한 백동준은 김민철을 그대로 밀어붙이면서 우승을 확정, 최초로 지역 우승과 시즌 파이널 우승을 동시에 거머쥐며 새로운 프로토스 최강자의 등장을 알렸다.


2013 WCS 시즌3 파이널 8강

3경기 EG_Oz 김학수(P) 0 : 3 Woongjin_Soulkey 김민철(Z)

1세트 김학수 패 : 승 김민철 밸시르 잔재
2세트 김학수 패 : 승 김민철 외로운 파수꾼
3세트 김학수 패 : 승 김민철 폴라 나이트

4경기 SouL_Trap 조성호(P) 3 : 1 IM_ByuL 한지원(Z)

1세트 조성호 패 : 승 한지원 폴라 나이트
2세트 조성호 승 : 패 한지원 돌개바람
3세트 조성호 승 : 패 한지원 아킬론 황무지
4세트 조성호 승 : 패 한지원 프로스트


2013 WCS 시즌3 파이널 4강

1경기 SouL_Dear 백동준(P) 3 : 1 Maru.Prime 조성주(T)

1세트 백동준 : 조성주 프로스트
2세트 백동준 : 조성주 외로운 파수꾼
3세트 백동준 : 조성주 돌개바람
4세트 백동준 : 조성주 벨시르 잔재

2경기 Woongjin_Soulkey 김민철(Z) 3 : 0 SouL_Trap 조성호(P)

1세트 김민철 승 : 패 조성호 프로스트
2세트 김민철 승 : 패 조성호 돌개바람
3세트 김민철 승 : 패 조성호 연수


2013 WCS 시즌3 파이널 결승

결승전 SouL_Dear 백동준(P) 4 : 0 Woongjin_Soulkey 김민철(Z)

1세트 백동준 승 : 패 김민철 외로운 파수꾼
2세트 백동준 승 : 패 김민철 돌개바람
3세트 백동준 승 : 패 김민철 프로스트
4세트 백동준 승 : 패 김민철 아킬론 황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