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로보토미 코퍼레이션을 시작으로 게임, 웹툰, 소설, 테마카페 등 다양한 방식으로 프랜차이즈를 확장해나간 프로젝트 문의 신작, 림버스 컴퍼니(Limbus Company)가 27일 정식 출시됐다.


프로젝트 문은 27일 스팀, 모바일 앱마켓을 통해 림버스 컴퍼니 서비스를 시작했다. 로보토미 코퍼레이션을 통해 시작된 세계관을 공유하는 이번 작품은 전작들에서 그려진 도시와 코퍼레이션 지부가 다시 등장하며 폐허가 된 지부에서 황금가지를 찾아내는 팀의 이야기를 다룬다. 플레이어는 12명의 수감자를 이끌고 각 지역을 이동하며 숨어있는 황금가지를 찾아내야 한다.

SCP 재단을 떠올리게 하는 로보토미 지부가 제구실을 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기괴하고 초월적 생명체인 환상체가 다시 작품 내에 등장하기도 한다. 아울러 전투 부분은 라이브러리 오브 루이나와 유사하게 합을 겨루는 시스템을 기반으로 다양한 인물들이 함께 그려내는 새로운 전투를 담아냈다.


첫 작품부터 이어진 깊고 독특한 시리즈의 세계관은 국내외 게임 팬으로부터 호평을 받아왔다. 특히 림버스 컴퍼니를 공개한 도쿄게임쇼2022에서도 많은 팬이 프로젝트 문의 부스를 찾아 대기줄을 만들기도 했다. 이러한 관심에 게임 서비스 직후 서버 불안 현상이 발생하기도 했다. 프로젝트 문 측은 10만 명 이상의 유저가 접속해 예상하지 못한 문제가 발생했다며 오후 3시까지 긴급 점검을 진행하고 계정 연동 문제 역시 해결할 것이라 전했다.

서비스 후 발생한 문제에도 림버스 컴퍼니는 출시 이후 스팀에서 93% 긍정 평가를 받으며 '매우 긍정적' 평가를 기록 중이다. 프로젝트 문 전작인 로보토미 코퍼레이션, 라이브러리 오브 루이나에 이어 이번 작품 역시 높은 평가를 이어가는 셈이다. 앞선 두 작품은 최근 평가 기준으로 스팀 평점 96%의 '압도적으로 긍정적' 평가를 유지하고 있다.

프로젝트 문의 신작 림버스 컴퍼니는 부분 유료화 타이틀로 스팀, 모바일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