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7월30~31일 케리 호텔 푸둥 상하이(Kerry Hotel Pudong Shanghai)서 열릴 제8회 중국 게임개발자컨퍼런스(CGDC)가 2015년 4월10일까지 세계 게임 업계를 대상으로 연사를 모집한다.

중국 게임 업계는 하드웨어 업그레이드와 연구 개발(R&D) 역량 강화에 힘입어 2014년 179억 달러의 총매출을 기록했으며 이로써 일본을 제치고 미국에 이어 세계 2위 게임 시장으로 발돋움했다. 게임 개발자를 위한 중국 최고의 컨퍼런스인 CGDC는 2008년 출범 이래 중국 국내외 개발자들의 지지를 받고 있으며 중국 게임 업계 성장과 함께 해 왔다.

지난해 8월 성료된 제7회 CGDC에는 국내외 연사 93명이 참여해 업계 관계자들에게 알찬 강연과 귀중한 경험을 제시했다. 기술 분야 대표주자들이 주제 선정과 아젠다 설정에 자문을 제공한 이 행사는 관계 당국과 업계 관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2014년에는 HTML5이 등장, 급속히 확산됐다. HTML5은 게임 이용자 사이에 큰 인기를 누렸으며 진입 장벽이 낮고 비용이 저렴하며 사용과 공유가 간편해 업계 주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에 따라 행사 주관사는 기존의 ‘모바일/소셜게임 세션’, ‘콘솔/온라인 게임 세션’, ‘한-중 게임개발자의 날’(Sino-Korean Game Developers’ Day), ‘중일 게임개발자의 날’(Sino-Japanese Game Developers’ Day), ‘스폰서 세션’에 이어 ‘게임 엔진 세션’(Game Engine Session)을 신설하기로 했다.

올해 CDGC는 업계 요구에 부응하고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기존 주제와 별도로 HTML5, VR, WIN10, 가정용 콘솔을 새로운 토픽으로 다룰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