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높아지는 e스포츠 위상! 대만정부, e스포츠 공식 스포츠 인정
김병호 기자 (Haao@inven.co.kr)
대만에서 e스포츠가 공식 스포츠로 인정받았다.
대만 언론들은 26일 대만 정부가 e스포츠를 정식 스포츠로 인정했다고 보도했다.
대만 교육부(한국의 문화체육관광부)는 e스포츠의 공식 스포츠화를 선언하며 "올림픽에서도 e스포츠가 정식 스포츠로서 승인받을 수 있을 것"이라는 공식 입장을 전했다.
대만 정부 관계자는 e스포츠 관계자들과의 회동에서 "국내 e스포츠에서 빼어난 재능을 보여주는 선수들을 존경한다. 대만에서 e스포츠는 다른 스포츠 산업과 다를 바 없다고"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e스포츠를 정식 스포츠로 인정한 대만은 지난 2008년 1월부터 e스포츠협회인 TeSL을 운영하고 있으며 리그오브레전드, 스타크래프트2, 카트라이더, 스페셜포스2 리그 등 다양한 종목의 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대만은 국제 e스포츠 대회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두며 화제를 일으킨 바 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시즌 5에서는 플래쉬 울브즈, ahq e-Sports Club 두 팀 모두 8강에 올라 대만 리그의 위상을 높였다.
한편, 말레이시아는 게임단의 미국 비자 발급이 거부되자 청소년체육부 장관이 발 벗고 나서 비자 문제를 해결했다. 미국은 프로스포츠 선수들에게만 발급되는 P-1A비자를 프로게이머들에게도 발급한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바하, 울티마, 심시티... 라인업 '미친' 명예의 전당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구글플레이 매출 3위 .. [6]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1 |
▶ [뉴스] 헬다이버즈에 고오쓰도, 스팀판 '못 사는' 나라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경기뉴스] 믿고 보는 '기산테-쵸르키'...젠지, 3:2로 TES 제압 [84]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1 |
▶ [뉴스] 스토익, "2024년, VR 시장에 다시 기회가 왔다" [4]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0 |
▶ [뉴스] 시프트업, 예비심사 통과로 연내 상장 청신호 [8] | 윤서호,이두현 (desk@inven.co.kr) | 05-10 |
▶ [뉴스] 로블록스, 1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주가..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젤다 검의 시련 못 깼다면, '마스터 소드'를 사면 된다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한국 시장 삼키는 키우기는 정말 '캐주얼한가' [7]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네이버 "라인야후,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리뷰] 짱구야 ‘진짜’ 노올자~ 탄광마을의 흰둥이 [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0 |
▶ [뉴스] 손실 늘어난 유니티, 1분기 매출 6,289억 원 기록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컴투스 그룹, 경영효율화 성과 나타난 1분기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0 |
▶ [뉴스] 엔씨, 1년 6개월 간 아이온2 포함 '신작 10종' 출시 예.. [32]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0 |
▶ [뉴스] 붉은사막, 2024 게임스컴에서 유저 시연 진행 [29]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