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단의 국내 정식 서비스가 하루 남았다. 9월 1일이 되면 우리나라의 와우저들도 부서진 섬에 진입해서 군단과의 한판 대결을 벌이게 된다.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에서는 얼라이언스와 호드가 함께 모이는 장소가 없었지만 군단 확장팩에서는 부서진 섬으로 이동한 달라란이 새로운 대도시가 된다. 군단 사전 패치, 소위 말하는 소군단에서 몇 가지 퀘스트를 진행하면 달라란이 부서진 섬의 상공으로 이동하는 과정을 설명해준다.

즉, 9월 1일이 되면 소군단 퀘스트를 모두 완료한 캐릭터로 카드가에게 말을 걸어서 달라란을 부서진 섬으로 순간이동시킬 수 있는 것이다. 키린 토의 대마법사들이 달라란을 순간이동시킨 후유증으로 잠시 숨을 돌리는 사이에 모험가는 유물 무기와 직업 전당 퀘스트를 수행하게 된다.


▲ 9월 1일 이후 카드가에게 말을 걸면 부서진 섬으로 이동할 수 있다


그런데, 소군단에서 받은 퀘스트를 수행하다가 중간에 그만뒀다면 다른 모험가들이 부서진 섬에서 열심히 레벨을 올릴 때 미완료환 퀘스트부터 진행해야 할 수도 있다. 소군단에서 받은 퀘스트들은 중간에 건너 뛸 수가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9월 1일이 되기 전에 자신의 캐릭터가 소군단의 퀘스트를 모두 수행했는지 점검해볼 필요가 있다. 군단이 정식으로 오픈하면 해당 퀘스트를 처음부터 건너뛸 수도 있으므로, 캐릭터 하나만 퀘스트를 수행하고 나머지는 부서진 섬 진입 퀘스트도 수행하지 않고 기다리는 것도 또 하나의 방법이다.

관련 블루포스트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부캐릭터는 퀘스트를 건너뛸 수도 있다


※ 다소 의역이 포함되어 있으며, 해석하는 과정에서 오역이 발생할 수 있으니 정확한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원문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소군단 퀘스트 관련 블루포스트


군단 확장팩이 시작하는 9월 1일(국내 시각 기준)이 되면 카드가의 하수인이 여러분을 방문해 부서진 섬으로 향하는 길을 인도합니다. 그 전에 몇 가지 공지할 것이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일리다리 사절과 만나는 이벤트를 포함한 부서진 섬 시나리오를 완료했지만 울두아르, 카라잔 등으로 향하는 퀘스트를 아직 수행하지 않았다면, 당신은 즉시 카드가의 하수인에게 "눈 깜박할 사이" 퀘스트를 받아 달라란이 부서진 섬으로 이동하는 과정을 도와야 합니다.

만약 당신이 군단 사전 패치(소군단)에서 부서진 섬 진입 퀘스트 이후의 울두아르, 카라잔 등을 경유하는 퀘스트를 진행하고 있다면, 카드가의 하수인에게 "눈 깜빡할 사이" 퀘스트를 받기 전에 현재 수행 중인 퀘스트를 모두 완료해야 합니다.

중요: 당신은 부서진 섬 시나리오와 "눈 깜빡할 사이" 퀘스트를 완료해야만 부서진 섬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계정 내의 한 캐릭터로 부서진 섬 시나리오와 "눈 깜박할 사이" 퀘스트를 완료했다면, 스톰윈드 항구의 징집관 리나 오그리마 정문의 홀가르 스톰액스에게 이러한 경험을 모두 건너뛸 수 있는 새로운 선택지가 추가될 것입니다.

만약 당신의 캐릭터들이 해당 퀘스트의 일부분을 진행했다면, 모든 퀘스트를 완료해야 합니다. 우리는 가까운 미래에 해당 스토리 퀘스트를 더욱 빠르게 완료해서 사람들이 군단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바꿀 계획입니다.

당신이 자정(군단 오픈)을 기다리고 있다면, 이러한 단계를 모두 완료해야 군단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전장에서 뵙겠습니다!


☞ 블루포스트 바로가기: To the Broken Isles! (영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