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Overwatch™)의 경쟁전 6시즌이 한국 시각으로 9월 1일 오전 9시에 적용됐다고 밝혔다.

오늘부터 시작되는 경쟁전 6시즌은 플레이어들에게 더 즐거운 경쟁전 플레이 환경을 만들기 위한 일부 변경 사항들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먼저 경쟁전 실력 평점이 최대한 비슷한 플레이어끼리 경쟁전을 진행할 수 있도록 매치메이킹 시스템이 개선되었다. 이와 함께 플레이어가 경쟁전 승리와 패배 시에 변경되던 경쟁전 실력 점수량에 조정이 진행됐고 쟁탈 전장이 기존의 5전 3선승제에서 3선 2선승제로 변경되며, 다이아몬드 등급 이상의 플레이어들에게 적용되던 점수 감소가 7일간 7게임에서 7일간 5게임 이상 플레이하지 않을 시 감소하는 것으로 변경됐다.

또한 경쟁전 시즌 기간이 기존 3달에서 2달로 줄어들었으며 경쟁전 실력 평점이 떨어져도 변경되지 않았던 플레이어들의 실력 평점 등급이 기준을 채우지 못할 경우 아래 등급으로 내려가게 된다. 이를 통해 실버, 골드, 플래티넘, 그리고 다이아몬드 등급의 플레이어들은 이전 5경기 동안 실력 평점이 현재 등급의 하한선을 넘지 못한다면 아래 단계 등급으로 강등된다.

역대 시즌과 마찬가지로 경쟁전 배치를 마친 모든 유저에게는 경쟁전 6시즌 기념 아이콘과 스프레이가 주어지며, 상위 500위 안의 유저에게는 경쟁전 6시즌 영웅 아이콘과 스프레이가 주어질 예정이다.


▲ 경쟁전 6시즌 보상 아이콘(우측은 영웅)

▲ 경쟁전 6시즌 보상 스프레이(우측은 영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