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블루홀, '배틀그라운드' 스팀 동시 접속자 200만 명 돌파
이두현 기자 (desk@inven.co.kr)
지난 11일, ‘배틀그라운드’가 스팀 동시 접속자 200만 명을 처음 돌파했다.
스팀 게임 통계 자료에 따르면, 11일 ‘배틀그라운드’의 최다 동시 접속자는 (오후 11시 40분 기준) 2,016,498명이다. ‘배틀그라운드’는 지난 8월 27일, 이전까지 동시 접속자 수 1위를 유지하던 ‘도타2’를 제친 바 있다. 이후 9월 16일, ‘배틀그라운드’는 동시 접속자 수 134만 명을 돌파해 스팀 역대 최고 동시 접속자 수를 경신했다.
‘배틀그라운드’의 PC방 점유율도 연일 청신호다. PC방 게임 순위 리서치 업체 게임트릭스의 10일 발표에 따르면, ‘배틀그라운드’의 PC방 점유율은 22.56%다. 추석 연휴 동안에 상승세를 타 지난 8일 이후로 20%대를 유지하고 있다.
블루홀에서 개발 중인 ‘배틀그라운드’는 올해 3월 23일 스팀 얼리억세스 출시 후 현재까지 1,500만 장 이상 팔렸다. 국내 서비스는 카카오게임즈와 협력해 준비하고 있으며, 오는 10월 24일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공개한다. 이날 행사에서 PC방을 비롯한 한국 서비스 전반과 세부 계획이 공개될 예정이다.
인벤 주요 뉴스
▶ [리뷰] '브이 라이징', 막노동 흡혈귀의 내 집 마련 프로젝트 [3]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5 |
▶ [뉴스] 데바데 세계관, 4인 PvE로 다시 태어나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1티어 강령술사가 온다! '디아블로4' 시즌4 오픈 [12]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5 |
▶ [뉴스] '엑스컴의 심장', 새 회사서 차세대 라이프 시뮬 만든..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텐센트 마화텅 회장 "게임 조직, 성공적으로 개편"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경기뉴스] 파괴적인 G2, TES 3:0으로 잡고 연승 이어가 [79]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4 |
▶ [뉴스] 국내 게임산업, 'NK' 선두 체제로 재편되나 [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뉴스] 넥슨 일본법인, 1분기 매출 한화 9,689억 원 기록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엔저+1200만 장 헬다이버즈2'가 소니 실적 끌었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4 |
▶ [뉴스] HTC 바이브, "XR 기술,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넘다"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4 |
▶ [리뷰] 얼리 액세스 맞나 싶은 볼륨, '하데스2' [6]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4 |
▶ [뉴스] '즈큥도큥!' 마법 소녀, 여러분도 될 수 있어요 [9]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마이크 모하임의 드림헤이븐 신작? '선더포크' 국내 상.. [12]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몬헌 시리즈 누적 '1억 장' 팔렸다 [1]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4 |
▶ [뉴스] 크리티카 IP, 중국에서 2차 개발 및 서비스된다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