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는 2017년 12월 7일(미국 현지시간) PlayStation®4(이하 PS4) 및 가상현실 시스템 PlayStation®VR(이하 PS VR), 그리고 PS4와 PS VR 소프트웨어 판매량이 새로운 기점에 도달했다고 발표했다

먼저, PS4의 경우 2017년 12월 3일 기준 전세계 누적 판매량이 7천 60만대를 넘어섰으며, PS4 소프트웨어 판매량은 12월 3일 기준 전세계 소매점 및 디지털 다운로드를 합쳐 약 6억 1,780만 장 이상인 것으로 밝혀졌다.

PS VR의 경우 12월 3일 기준 전세계 누적 판매량 200만 대 달성에 성공했으며, 올해 약 150여 개의 타이틀이 출시된 PS VR용 소프트웨어의 경우 모두 합쳐 122만 장 판매에 달성한 것으로 전해졌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의 사장 앤드류 하우스는 “PS4만의 독특한 엔터테인먼트를 많은 분이 즐겨주신 점, PlayStation VR과 같은 최신 기술이 계속 주목을 받는 점 매우 기쁘다”며, “유저 여러분과 파트너 여러분께 깊이 감사 드린다. 1994년 첫 플레이스테이션을 발매했을 때부터 이어진 여러분의 성원이 PlayStation®을 세계에서 가장 큰 콘솔 게이밍 네트워크 중 하나로 만들었다. 이 기세를 이어 PS4를 가장 즐거운 놀이터로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파트너와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앞으로도 플레이스테이션은 디시디아 파이널 판타지, 몬스터헌터 월드, 용과 같이 극 2, 갓 오브 워 및 완다와 거상 등의 다양한 게임을 통해 PS4의 포트폴리오를 계속 확대할 예정이다.

PS VR 소프트웨어로는 홈스타 VR for PlayStation VR, 엘더 스크롤5: 스카이림 VR, 브라보 팀 등을 포함한 기대작과 비디오 콘텐츠 130개 이상이 2018년 말까지 발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