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이 주관하고 삼성전자가 후원하는 ‘삼성 오디세이 대학생 게임 페스티벌’이 전국 8개 대학교 축제 현장에서 펼쳐진다. 본 페스티벌은 배틀그라운드, 포르자 모터스포츠 7, 짤 퀴즈, VR 체험존 등 다양한 게임 종목의 대회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성 오디세이 게임 페스티벌은 오는 5월 8일부터 24일까지 전국 8개 대학교 축제 현장에서 배틀그라운드, 포르자 모터스포츠 7 예선을 실시한다. △경성대학교-8일, 9일을 시작으로 △경희대학교(국제 캠퍼스)-10일 △성균관대학교-11일 △서강대학교-14일, 15일 △단국대학교(천안 캠퍼스)-16일 △홍익대학교-17일, 18일 △고려대학교-21일 △한양대학교-23일, 24일까지 해당 대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각 대학교 기록 중 배틀그라운드 상위 10명, 포르자 상위 1명은 5월 24일 한양대학교 노천극장에서 열리는 그랜드 파이널에 진출한다.

5월 24일, 한양대학교 노천극장에서 열리는 그랜드 파이널에서는 각 대학교 대표가 모두 참여하는 배틀그라운드, 포르자 모터스포츠 7 결승전이 진행된다. 배틀그라운드 우승과 준우승을 차지한 선수에게는 삼성 노트북 오디세이 Z와 노트북 PEN이 부상으로 수여하며, 포르자 모터스포츠 7 우승과 준우승을 차지한 선수에게는 삼성 QLED 슈퍼 와이드 게이밍 모니터와 QHD 게이밍 모니터가 수여한다. 또한, 배틀그라운드 TOP 10과 포르자 모터스포츠 7 TOP 8에 든 선수에게는 제닉스 게이밍 헤드셋과 키보드가 부상으로 주어진다.

축제 현장에서는 짤 퀴즈와 VR 게임을 체험하는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짤퀴즈 이벤트는 2인 1조로 특정 단어를 노트북 PEN으로 그리고, 상대방이 맞히는 방식이며 총 10문제 중 7문제를 맞히면 미니 선풍기와 음료수를 보상으로 획득한다. 또한, 삼성 HMD 오디세이를 통해 친구와 함께 VR 게임을 직접 체험할 수도 있다.

또한, 그랜드 파이널 현장에는 인기 유튜버 ‘영국남자’가 직접 체험존을 찾아 컨텐츠를 즐길 예정이며, 경기가 모두 종료된 후 유명 걸그룹 ‘블랙핑크’와 래퍼 ‘DPR LIVE’의 축하 공연도 이어진다. 페스티벌의 자세한 사항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그랜드 파이널의 모든 경기는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TV, 네이버TV 등 인벤 방송국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한편, 본 행사에서는 삼성전자가 지난 4월 25일 출시한 프리미엄 게이밍 PC인 ‘삼성 노트북 오디세이 Z’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삼성 노트북 오디세이 Z’는 메탈 특유의 재질과 독특한 아이스 웨이브 패턴이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완성했으며, 고성능 노트북임에도 17.9mm의 얇은 두께로 게임 마니아뿐 아니라 일반 사용자가 사용하기에도 부담이 없다.

또한, 최신 8세대 인텔® 코어™ i7 헥사코어 프로세서, 엔비디아 지포스(NVIDIA GeForce) GTX 1060 그래픽카드, PCIe NVMe SSD, 2,400MHz DDR4 메모리 등 강력한 성능을 제공해 몰입감 있는 게이밍 경험을 제공할 뿐 아니라 3D 그래픽 작업이나 이미지•동영상 편집 등 고사양 멀티태스킹 작업도 매끄럽게 진행할 수 있다.

특히, ‘삼성 노트북 Odyssey Z’는 혁신적인 발열 제어 시스템인 ‘Z 에어 쿨링 시스템(Z Air Cooling System)을 탑재해 장시간 동안 고사양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삼성 오디세이 대학생 게임 페스티벌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