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코멧소프트


주식회사 시티 커넥션은 슈팅 게임 ‘사이바리아’ 시리즈 최신작인 ‘사이바리아 델타’ 한국어판을 닌텐도 스위치와 PS4로 정식 발매한다고 밝혔다.

‘사이바리아’ 시리즈는 2000년 게임 센터용으로 처음 발매됐으며, 적탄을 기체에 스치게 해서 파워업을 하는 "BUZZ 시스템"으로 스릴과 전략성을 겸비한 슈팅 게임이다.

이번에 발매되는 ‘사이바리아 델타’는 초대 ‘사이바리아 미디엄 유니트(이하, ‘미디엄 유니트’)’와 마이너 체인지 버전인 ‘사이바리아 리비전(이하 ‘리비전’)’의 두 작품을, 게임성은 오리지널 버전에 최대한 가깝게, 화면은 고해상도로 재구성하고, 신 요소까지 추가해 18년만에 새롭게 부활한 ‘사이바리아’시리즈 최신작이다.

본 게임은 기존까지의 시리즈와는 달리 경험치 획득, 보스 체력, 레벨 업 이후의 무적 유지 시간 등의 플레이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세세한 설정을 통해 판정 범위 표시를 변경하는 등 자신의 실력에 맞게 게임을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온라인 랭킹 기능을 도입, 일정한 난이도에서 하이스코어를 겨루거나 각 스테이지 별 최고 스코어에 도전하고, 다양한 상황을 상세히 지정하여 연습할 수도 있어 자신의 실력을 갈고 닦는 것도 가능하다.

아울러 이번 작품에서는 ‘미디엄 유니트’의 기체로 ‘리비전’ 스테이지를, ‘리비전’ 기체로 ‘미디엄 유니트’ 스테이지를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일반판 및 한정판 패키지에 특전 코드 형태로 신기체 DLC가 동봉되어 지금까지 없었던 독자적인 공격 방법을 가진 신기체를 게임 내에 추가해 사용할 수 있다.

BGM에서도 특전이 주어진다. 한정판의 경우 기존 2작품의 BGM에, iOS 버전인 ‘PSYVARIAR REASSEMBLE(사이바리아 리어셈블)’의 BGM과, ‘사이바리아’ 시리즈의 BGM을 제작해온 장본인인 ‘WASi303’의 새로운 곡들도 수록된다. 특히, 한정판에는 슈팅 게임계를 대표하는 유명 작곡가들의 어레인지 곡들까지 DLC형태로 추가될 예정이다.

‘사이바리아 델타’ 한국어판은 닌텐도 스위치와 PS4로 2018년 8월 30일에 발매될 예정이다. 일반판의 경우 게임 내 모든 모드에서 신 기체를 사용할 수 있는 DLC 코드가 동봉되어 있으며, 한정판에는 일반판 특전에 특제 슬립 케이스, 로고 스티커와 신곡을 포함한 게임 사운드 트랙을 고음질 음원으로 다운로드 가능한 코드가 동봉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