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매출만 22억 원! '포켓몬 고', 출시 후 지금까지 2조 원 벌었다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나이언틱이 개발한 '포켓몬 고'가 출시 후 지금까지 18억 달러(한화 약 2조 원)를 번 것으로 조사됐다. 하루 평균 200만 달러(한화 약 22억 원)를 번 셈이다.
미국의 모바일 시장 조사 업체 센서타워는 지난 6일 '포켓몬 고'가 출시 후 지금까지 2조 원을 벌었다고 발표했다. 국가별로는 미국이 6억 달러(한화 약 6,660억 원)로 전체 매출의 34%를 차지했으며 이어서 일본이 5억 달러(한화 약 5,550억 원)로 28%, 이어서 독일, 영국, 대만이 각각 5%, 4%, 3%를 차지했다.
이 같은 수치는 작년 1월 출시 6개월 만에 10억 달러(한화 약 1조 1,110억 원)를 돌파한 것과 비교하면 '포켓몬 고'의 인기가 한 풀 꺾은 것으로 풀이된다. 하지만 이에 대해 센서타워 측은 최근 2년간 나이언틱이 '포켓몬 고'를 꾸준히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거래 시스템 업데이트를 앞둔 만큼 앞으로의 전망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한편, 나이언틱은 올해 초 중국의 대형 퍼블리셔 넷이즈로부터 2억 달러(한화 약 2,222억 원) 규모의 투자를 받은 바 있다. 동시에 합작계약을 체결, 조만간 중국 시장에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벤 주요 뉴스
▶ [동영상] 출시까지 딱 한 달, '엘든 링 DLC' 스토리 트레일러 [1]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2 |
▶ [뉴스] 스마일게이트 신작 MMORPG, '6월 4일' 베일 벗는다 [6]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2 |
▶ [뉴스] 왕자영요 제쳤다, '던파 모바일' 출시 직후 中 매출 1.. [8]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1 |
▶ [인터뷰] 액션과 메트로배니아가 만났다 '리전 오브 저지먼트' [4]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1 |
▶ [리뷰] 강렬한 두 번째 이야기, ‘세누아의 전설: 헬블레이드.. [2]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1 |
▶ [뉴스] WoW 클래식, 이번에는 '대격변' 출격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1 |
▶ [뉴스]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보드게임, '파주 슈필 2024' 열..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1 |
▶ [뉴스] 건담도 전쟁물이긴 하지... '콜옵에 모빌슈트 뜬다'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1 |
▶ [뉴스] 폴란드로 확장한 '발더스3' 라리안, 신작 2개 준비 중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1 |
▶ [뉴스] 中 공략 다음 시대 여는 '던파모바일', 21일 출시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1 |
▶ [인터뷰] 다시 한 번 수렵, 아니 라이드 온의 시간이다! [5]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1 |
▶ [뉴스] 1조 부자 예약한 김형태 대표, 시프트업 톺아보니 [18]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0 |
▶ [뉴스] 김형태 대표의 신작은 '프로젝트 위치스' [2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0 |
▶ [뉴스] 시프트업, 코스피 상장 공모 절차에 돌입 [5]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0 |
▶ [순위] 기대 한 몸에 받은 '그 시즌' 시작! 디아블로4 폭발적.. [22]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