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드림 게임 스튜디오 ⊙장르: 액션, 배틀로얄 ⊙플랫폼: PC ⊙발매일: 2018년 7월 27일

중국의 드림 게임 스튜디오(Dream Game Studio)가 개발하고 큐브 게임(Cube Game)에서 퍼블리싱을 담당하는 무협풍 배틀로얄 게임 '무협X(武侠乂, The Swordsmen X)'가 금일(27일)부터 스팀을 통해 얼리억세스를 시작했다. '무협X'는 작년 5월 큐브 게임 신작발표회에서 처음으로 공개됐으며, 배틀로얄과 무협이라는 이색적인 만남 덕에 큰 관심을 이끈 바 있다.

'무협X'는 최대 동시 100인이 한 전장에 투입되어 생존싸움을 펼치는 전형적인 배틀로얄의 구조를 갖추고 있다. 하지만 총이나 수류탄 같은 현대적인 무기 없이 검이나 활 등의 원시적인 무기 만이 존재하며, 이로인해 근접전 위주로 전투가 펼쳐지는 것이 주된 특징이다.

아울러, 필드 내에서 얻을 수 있는 다양한 '비급서'를 통해 무기를 더욱 다채롭게 쓸 수 있게 도와주는 기술들을 습득할 수 있다. 비급서의 종류는 60여 가지가 넘으며, 기초적인 스텟을 올려주는 '심법', 물 위를 달리게 해주는 등 보조적인 이동수단을 제공하는 '경공술', 그리고 데미지 외에 중독, 출혈, 감속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지닌 '초식' 등이 있다.

위와 같은 다양한 비급서와 무기의 조합을 통해 기존 배틀로얄 장르에서는 맛볼 수 없었던 독특한 전투를 체험할 수 있으며, 무공 연계기 등을 통해 불리한 전황을 단숨에 뒤집을 수도 있다. 또한, 언리얼4 엔진으로 개발된 중국풍 필드는 유저에게 색다른 비주얼을 제공한다.

현재 '무협X'는 스팀을 통해 얼리억세스 단계로 만나볼 수 있다. 정가는 26,560원이나 8월 3일까지 15% 할인된 22,58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언어는 중국어와 영어만 지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