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콤, 2018년 2Q 게임매출 1,400억 원...'몬헌: 월드' 830만장 판매
허재민 기자 (desk@inven.co.kr)
'몬스터 헌터: 월드'의 성공적인 출시에 힘입어 캡콤이 2018년 2분기 게임매출에 전년대비 79% 증가한 139억엔(한화 약 1,400억 원)을 기록했다.
2018년 2분기 캡콤은 전년대비 46% 증가한 172억 엔(한화 약 1,733억 원) 매출을 달성했으며, 순이익은 2017년 1분기 5억 2100만 엔에서 2018년 2분기 39억 엔으로 약 64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성과는 디지털 콘텐츠 사업, 특히 '몬스터 헌터: 월드'의 폭발적인 성과로 인한 것으로 보인다. 캡콤의 주요 수익원인 디지털 콘텐츠 수익은 전년 대비 79% 증가한 139억 엔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57억 엔으로 242% 증가했다. 캡콤은 또한, 기대 이상의 성과를 보인 '스트리트 파이터 30주년 기념 콜렉션'이 실적에 기여했다고 짚었다.
캡콤의 게임 매출을 견인한 주역인 2018년 1월 출시된 '몬스터 헌터: 월드'는 2018년 1분기에만 8백만 장이 판매되었으며, 2분기 말까지 830만 장을 기록했다. '몬스터 헌터: 월드'는 지난 3월 5일 전 세계 누적 출하량 750만 장을 돌파하면서 캡콤의 역대 최대 판매량을 경신한 바 있다.
한편, '몬스터 헌터: 월드'의 PC 버전이 8월 10일 스팀을 통해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몬스터 헌터: 월드' PC 버전은 공식 한국어화를 지원한다.
허재민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즈큥도큥!' 마법 소녀, 여러분도 될 수 있어요 [2]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마이크 모하임의 드림헤이븐 신작? '선더포크' 국내 상.. [5]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몬헌 시리즈 누적 '1억 장' 팔렸다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4 |
▶ [뉴스] 크리티카 IP, 중국에서 2차 개발 및 서비스된다 [4]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유비의 닌자 암살단, 공식 명칭은 '어쌔신 크리드 섀도..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4 |
▶ [뉴스] 젤다 야숨 차세대 이식,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 O'?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3 |
▶ [뉴스] '코드 받으려면 우리겜 비방 금지' 마블 라이벌즈, 결.. [6]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3 |
▶ [뉴스] 공포 게임 '파피 플레이타임', 실사 영화로 제작 [4]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3 |
▶ [순위] 귀여움이 2배! 파판14 폴가이즈 콜라보, 2계단 순위 상.. [14]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3 |
▶ [뉴스] 광주시, '5·18 왜곡게임' 삭제 이끈 초등생에 표창 [5]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3 |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출시 5일만 양대마켓 매출 1위 [19]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3 |
▶ [인터뷰] '넷마블그룹노조'가 바꾸고 싶은 노동자의 하루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3 |
▶ [경기뉴스] LPL 1위 BLG의 힘... T1 3:1로 제압 성공 [128]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2 |
▶ [뉴스] 스팀 접속 막힌 베트남, 정부 승인 받아야?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2 |
▶ [뉴스] 바하, 울티마, 심시티... 라인업 '미친' 명예의 전당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