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게임 그 이상의 가치, 그 한계를 고민하는 개발자들
강승진 기자 (Looa@inven.co.kr)
"사람들이 요즘 트랜드에 맞는, 통상적인 게임을 넘어서는 게임을 창조해내는 것이 얼마나 가치있는 일인지 알아봐주길 바랍니다. 한계를 뛰어넘는, 게임이 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장한 게임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서 성숙해지고 모든 나이의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그런 게임을요."
강연을 마치고 내려온 제노바 첸이 바라보는 것은 단순히 게임을 잘 만들고 못 만들고의 문제가 아니다.
경쟁과 흥분, 즐거움도 좋지만, 편안하고 평화로운 즐거움을 담고 남녀노소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을 위한 게임. 게임에 대한 경험이 없더라도 즐기고 감정을 느낄 수 있는 게임. 함께 죽이는 과정이 아니라 진정한 의미의 소통을 담은 게임.
악마성의 아버지 이가라시 코지는 신작 출시까지의 경험을 읊었고 크리에이티브 어셈블리는 전혀 다른 문화의 이야기를 담기 위한 노력을 말했다. CCP의 힐마 대표는 20년 전 시작한 작은 게임 '이브온라인'이 사람과 사람을 이은 다리가 되었음을 보았고 곰아저씨 레스토랑의 다이고 사토는 인디라는 벽을 넘어 모두가 게임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전달하길 바랐다.
서로 다른 주제. 하지만 게임이라는 매체의 그 가치와 한계를 뛰어넘으려하는 똑같은 꿈을 꾸는 이들의 이야기. 이 영상은 게임을 바라보는 그들의 기록이다.
▶︎ 'IGC X G-CON 2019' 강연기사 모아보기: http://bit.ly/2KA2MdE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기대했던 '디아블로4'에 진짜 한 걸음 다가간 시즌4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7 |
▶ [인터뷰] '페이커'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할 뿐" [11]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7 |
▶ [경기뉴스] 강하다 T1, G2 3:0으로 꺾고 BLG와 재대결 [66]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7 |
▶ [뉴스] 경남e스포츠경기장 17일 개소, 지역 e스포츠 미래 연다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7 |
▶ [뉴스] '엘스웨어' 설립한 액티비전, "목표는 新 AAA"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7 |
▶ [뉴스] 'WoW 리믹스: 판다리아의 안개' 오늘 적용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7 |
▶ [뉴스] 에픽 메가 세일 시작!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 무료 [8]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7 |
▶ [뉴스] PlayX4의 꽃 '레트로 장터', 올해 최대 규모 예고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7 |
▶ [뉴스] 데이브 더 다이버 X 고질라! 5월 23일 업데이트 [1]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7 |
▶ [뉴스] GTA6, 2025년 가을 나온다... 5편은 2억장 팔아 [8]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7 |
▶ [칼럼] 한국 배경의 어쌔신 크리드, 주인공이 '백인'이라면? [18]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7 |
▶ [뉴스] NC/넥슨/아이언메이스 이름 올린 '서머게임페스트'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7 |
▶ [뉴스] 하이브IM이 품은 '던전스토커즈' 깜짝 테스트 진행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인터뷰] 디아블로 이모탈 두 번째 신직업 '격풍사', 어떻게 만.. [10]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6 |
▶ [뉴스] 섭종했다고 싱글도 못해? 英 '게임을 죽이지 말라'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