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센트, '베요네타' 개발사 플래티넘 게임즈에 투자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액션 명가 플래티넘 게임즈는 금일(7일),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텐센트 홀딩스(Tencent Holdings Limited)로부터 출자를 받아 자본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출자는 플래티넘 게임즈의 경영 기반을 강화하고 향후 게임 개발을 비롯해 자사 타이틀의 퍼블리싱 사업을 위해 결정됐다. 이에 플래티넘 게임즈는 출자를 통해 더욱 고품질의 게임을 개발하고 향후 글로벌 사업 전개에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다만, 이번 자본 제휴 이후에도 플래티넘 게임즈의 자주성은 그대로 유지된다. 중국 자본 침식에 대한 우려를 의식한 듯 플래티넘 게임즈 측은 "자주성에 변화는 없으며, 기존 경영진을 중심으로 경영이 그대로 유지된다"고 설명했다.
플래티넘 게임즈는 지금까지 수많은 액션 게임을 단독 혹은 협업해 개발한 바 있다. 뱅퀴시, 베요네타 시리즈, 메탈기어 라이징 리벤전스, 니어: 오토마타, 애스트럴 체인, 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 등의 개발에 참여했으며, 현재는 '베요네타3'와 '바빌론즈 폴'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리뷰] '브이 라이징', 막노동 흡혈귀의 내 집 마련 프로젝트 [2]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5 |
▶ [뉴스] 데바데 세계관, 4인 PvE로 다시 태어나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1티어 강령술사가 온다! '디아블로4' 시즌4 오픈 [1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5 |
▶ [뉴스] '엑스컴의 심장', 새 회사서 차세대 라이프 시뮬 만든..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텐센트 마화텅 회장 "게임 조직, 성공적으로 개편"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경기뉴스] 파괴적인 G2, TES 3:0으로 잡고 연승 이어가 [79]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4 |
▶ [뉴스] 국내 게임산업, 'NK' 선두 체제로 재편되나 [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뉴스] 넥슨 일본법인, 1분기 매출 한화 9,689억 원 기록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엔저+1200만 장 헬다이버즈2'가 소니 실적 끌었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4 |
▶ [뉴스] HTC 바이브, "XR 기술,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넘다"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4 |
▶ [리뷰] 얼리 액세스 맞나 싶은 볼륨, '하데스2' [5]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4 |
▶ [뉴스] '즈큥도큥!' 마법 소녀, 여러분도 될 수 있어요 [9]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마이크 모하임의 드림헤이븐 신작? '선더포크' 국내 상.. [12]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몬헌 시리즈 누적 '1억 장' 팔렸다 [1]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4 |
▶ [뉴스] 크리티카 IP, 중국에서 2차 개발 및 서비스된다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