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17일), 사이게임즈는 예고했던 대로 캐릭터 패스 첫 번째 시즌의 마지막 추가 캐릭터 '조이'의 트레일러를 공개하면서 최신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조이'는 지난 3월 첫 추가 캐릭터 업데이트 당시 개발진의 의도치 않게 노출이 된 바 있으며, 그랑블루 판타지 버서스 6주년 방송을 통해 전투 스타일 및 간단한 소개가 공개됐다. '조이'는 그랑블루판타지 버서스의 시즌 1 마지막 추가 캐릭터이며, 본 편에서는 성정수 '디 오더 그랑데'의 화신으로서 용들과 함께 균형을 위협하는 존재를 멸하는 조정자라는 설정을 갖고 있다.


본 편의 컨셉대로, 그랑블루판타지 버서스의 조이 역시 용과 함께 전투를 진행한다. 검과 방패를 이용한 기본적인 공격과 함께 '와이번 게이지'를 이용해 사역하는 와이번 '리'의 다양한 기술을 구사할 수 있다. 또한 조이 업데이트와 함께 로비 아바타와 아이콘, 추가 퀘스트 2종이 업데이트된다. 또한 조이 DLC 특전인 전용 스킨 시리얼 코드(그랑블루판타지)가 포함된다.

또한 추가 스테이지와 추가 로비 아바타도 조이 업데이트와 함께 추가되며, 지타 등 다른 추가 캐릭터들과 달리 조이는 PC버전과 PS4 버전 모두 동일한 4월 28일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또한 게임 내 밸런스 역시 4월 하순으로 예고된 업데이트 Ver 1.30에서 조정될 것으로 보이며, 오는 6월 17일에는 OST도 정식 발매된다.

또한 그랑블루판타지 버서스는 RPG 모드의 추가 시나리오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오는 2020년 여름에는 메인 퀘스트 제 41~45화, 2021년 초에는 제 46~50화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이는 무료로 제공된다. 그랑블루판타지 버서스의 두 번째 캐릭터 패스는 2020년 가을 예정대로 '벨리알'부터 업데이트되며, 벨리알을 포함한 6종의 캐릭터가 추가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