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원스토어


앱마켓 원스토어㈜(대표 이재환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0’에서 ‘원스토어배 바람능력고사’로 제품프로모션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웹어워드 코리아 2020’은 국내 대표 인터넷 전문가 3,8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들을 선정해 수여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 평가 시상이다.

원스토어는 지난 6월 ‘바람의나라: 연’ 게임 출시를 맞아 진행한 온라인 이벤트인 원스토어배 바람능력고사로 제품프로모션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원스토어배 바람능력고사는 ‘바람의나라’에 대한 지식과 애정도인 ‘바람력’을 측정하는 능력고사 형태로 바람의나라 PC 게임을 즐기던 이용자들에게는 추억을, 신규 이용자들에게는 콘텐츠 탐구의 재미를 전했다.

원스토어배 바람능력고사는 이용자의 관심을 유도하고, 게임을 경험하지 않은 사람들도 흥미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구성했다는 점이 좋은 평을 받았다. 비주얼 디자인 우수성 부문에서도 픽셀 형태로 바람의나라: 연 특유의 레트로한 느낌을 잘 표현했다는 점을 인정 받았다.

원스토어배 바람능력고사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10만 5천명이 프로모션 페이지에 방문, 5만 4천명이 능력고사에 참여했으며, 바이럴 영상 조회수는 약 61만회를 기록하는 등 방문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참여자 중 90% 이상이 사전 예약을 완료해 게임 흥행에도 크게 기여했다.

원스토어 관계자는 “바람능력고사는 참가의 대부분이 게임 다운로드까지 이어지는 등 콘텐츠의 흥행에 크게 기여한 이벤트였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보다 재미있게 게임을 즐기고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더욱 흥미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