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2에서 펫은 전투에 큰 도움을 주는 존재다. 패시브로 공격력, 방어력, 생명력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종류별로 추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 액티브 스킬을 활용하면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할 수도 있고 추가적인 혜택까지 받게 된다.

기본적인 패시브 능력의 차이가 있어 전설 등급 펫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획득할 확률이 높지 않기에 많은 유저들이 그보다 등급이 낮은 희귀 펫을 활용하고 있다. 기자 또한 전설 등급 펫이 없어 희귀 등급을 사용하고 있는데, 각자의 능력이 다른 만큼 콘텐츠에 따라 다른 펫을 사용하고 있다. 아직 전설 펫이 없는 이들을 위해 주요 콘텐츠에서 사용하기 좋은 희귀 펫 다섯 가지를 정리해봤다.


▲ 전설 등급 펫이 없다면 어떤 희귀 등급 펫을 사용해야 할까?


◆ 발데르 펫 : 2초 무적 효적 효과, 시나리오와 결장에서 활용

희귀 등급 펫 중 1순위로 평가받는 펫이다. 패시브로 공격력, 방어력, 생명력 6% 증가, 퀘스트 완료 시 골드 획득량 12% 증가, 몬스터 처치 시 아이템 획득 확률 12% 증가, 방어무시 효율 9% 증가를 가지고 있다. 액티브 발데르의 응원은 모든 아군의 생명력을 15% + 2,500 회복시키고 2초 피해 면역 효과를 가지고 있다.

주목할 점은 발데르 펫이 가진 피해 면역 효과다. 시나리오에서는 3장의 기간테우스와 5장의 파멸 군단장 바리온처럼 제압기가 필요한 보스를 상대할 때 발데르 펫으로 전멸을 방지할 수 있다. 제압기를 가진 영웅을 데려가지 않고 발데르 펫을 통해 보스의 궁극기를 막는 방식이다. 빠르게 승부가 결정되는 결장에서도 2초 피해 면역은 생각보다 큰 도움이 된다.


▲ 액티브 스킬에 피해 면역 효과가 있어 보스의 궁극기를 막을 수 있다


▲ 제압기를 대체하고 결장에서도 큰 도움이 되는 발데르 펫



◆ 파스마 펫 : 방치형 필드 보스 등장 확률 & 경험치 획득량 UP!

파스마 펫은 패시브로 공격력, 방어력, 생명력 6% 증가, 퀘스트 완료 시 골드 획득량 12% 증가, 몬스터 처치 시 아이템 획득 확률 12% 증가, 방치형 보스 조우 확률 18% 증가, 퀘스트 완료 시 경험치 획득량 12% 증가를 가지고 있다. 액티브 파스마의 응원은 아군의 생명력을 30% + 5,000 회복시킨다.

방치형 필드의 보스 등장 확률을 높여주고 경험치 획득량 상승도 가능하기에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펫이다. 방치형 필드는 퀘스트 종료 시마다 보스 등장 확률이 2%씩 상승하는데, 여기에 파스마 펫 효과가 적용되어 조금 더 확률을 높일 수 있다. 경험치 획득량을 높일 수 있는 펫은 희귀 등급 파스마가 유일하다.


▲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파스마 펫


▲ 파스마 펫의 효과를 받아 보스 등장 확률이 4%가 아닌 5%로 늘었다


◆ 라미아 펫 : 성장 던전 치명타 확률 & 주는 피해 증가 효과

라미아 펫은 성장 던전에서 활용하기 좋다. 공격력, 방어력, 생명력 6% 증가, 퀘스트 완료 시 골드 획득량 12% 증가, 몬스터 처치 시 아이템 획득 확률 12% 증가, 성장 던전에서 치명타 확률 13% 증가, 성장 던전에서 주는 피해 13% 증가 패시브를 가졌다.

치명타 확률을 높여주는 희귀 등급 밍 펫과 비교했을 때 치명타 확률은 같고 주는 피해 증가 능력까지 보유하고 있으니, 성장 던전에서는 밍보다 좋은 효율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 아직 성장던전 10단계를 클리어하지 못했거나, 조금 더 빠른 공략을 원한다면 라미아 펫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성장 던전에서 치명타 확률과 주는 피해를 모두 높여주는 라미아


▲ 성장 던전에서는 다른 희귀 등급 펫보다 활용성이 좋다


◆ 세인 펫 : 무한의 탑 공격력, 방어력 증가 효과

무한의 탑에서는 세인 펫 활용을 고민해볼 수 있다. 파스마가 등장하는 56~60층 구간에서는 피해 면역이 있는 발데르가 쓰이기도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세인 펫이 더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 60층까지 이를 활용했다. 패시브 효과는 공격력, 방어력, 생명력 6% 증가, 퀘스트 완료 시 골드 획득량 12% 증가, 몬스터 처치 시 아이템 획득 확률 12% 증가, 무한의 탑에서 공격력 및 방어력 7% 증가다.

공격력과 함께 방어력까지 높일 수 있기에 높은 피해량을 주는 무한의 탑에서 상당한 도움이 된다. 참고로 세인 펫의 상위 호환으로 무한의 탑에서 공격력과 방어력 9% 높여주는 희귀 등급 세리 펫도 있는데, 이는 합성으로만 획득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세리 펫은 액티브 효과도 모든 아군의 생명력 40% + 7,000 회복으로 동일 등급 다른 펫보다 뛰어나다.


▲ 무한의 탑에서 공격력, 방어력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세인 펫


▲ 세인보다 좋은 능력을 가진 같은 등급의 세리 펫도 있다


◆ 밍 펫 : 치명타 확률 증가에 해로운 효과 해제까지!

희귀 등급 펫 중에서 가장 범용성이 넓은 펫이다. 앞서 언급한 펫들은 특정한 상황이나 콘텐츠에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 밍의 경우 해당 펫들을 보유하고 있지 않을 때 여러 콘텐츠에서 1순위로 사용하면 될 정도로 좋은 능력을 가지고 있다.

패시브는 공격력, 방어력, 생명력 6% 증가, 퀘스트 완료 시 골드 획득량 12% 증가, 몬스터 처치 시 아이템 획득 확률 12% 증가, 치명타 확률 13% 증가다. 많은 유저들이 치명타 옵션을 선호하는 최근 추세에 가장 어울리는 펫이라고 볼 수 있다. 또, 액티브로 모든 아군의 생명력 15 + 2,500 회복, 모든 아군의 해로운 효과 해제를 가지고 있어 속박, 감전, 화상 등에 팀원이 피해를 받고 있을 때도 활용할 수 있다.


▲ 해로운 효과 해제,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를 보유한 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