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드 시머트리는 18일 출시 예정인 '모탈셸'의 스팀 버전을 기념해 5일 동안 무료로 DLC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소울라이크 액션 RPG '모탈셸'은 작년 8월 18일에 PS4와 에픽게임즈에서 정식 출시된 게임이다. 개발자들이 다크소울에서 많은 영감을 받았다고 밝힌 만큼 게임의 전체적인 분위기에서 다크소울의 느낌이 많이 났으며, 절제된 액션과 고퀄리티의 그래픽으로 메타 스코어 75점 대의 점수를 받은 바 있다.

PC버전은 에픽게임즈가 1년 독점 계약을 맺었기 때문에 스팀에서 즐길 수 없었는데 18일을 기점으로 1년 독점이 풀리면서 스팀에서도 '모탈셸'을 즐길 수 있게 됐다.

개발사는 스팀 버전 공개와 함께 출시 예정인 새로운 DLC 'Virtuous Cycle'를 기념하기 위해 18일부터 22일까지 DLC를 무료로 배포한다. 해당 기간 동안 제품을 받았다면 이후에는 무료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단, DLC만 무료로 배포하기 때문에 본편이 없다면 DLC를 즐길 수 없다.

'모탈 셸'의 신규 DLC 'Virtuous Cycle'에선 새로운 셸과 신규 무기, 100종 이상의 업그레이드 등이 추가된다. 부족한 볼륨이 원작의 대표적 단점이었기에, 이번 DLC로 유저들의 평가를 반전시킬 수 있을지도 주목할 부분이다.

한편, 콜드 시머트리는 16일부터 Twitch Drops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Twitch에서 해당 게임을 시청하면 독점 스킨과 새로운 류트 등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다. '모탈셸'와 신규 DLC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스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모탈셸' 스팀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