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트라게임즈는 금일(21일) 넥스트스테이지와 비쥬얼 다트가 공동 개발하고,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액션 게임 '울트라에이지'의 로드맵을 소개하는 온라인 간담회를 공개하고, PC버전 출시일을 확정했다. '울트라에이지' PC 버전은 오는 4월 28일, 스팀 플랫폼을 통해 정식 출시된다.

온라인 간담회에 참석해 직접 게임의 개선점을 설명한 넥스트스테이지의 강현우 대표는 PC 버전 출시를 준비하면서 그래픽과 사운드는 물론 게임플레이, 기타 콘텐츠까지 여러 방면을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먼저, 배경 전반과 모든 챕터의 그래픽 퀄리티가 향상됐으며, 풀이나 나무, 바위 이끼 등 오브젝트들의 퀄리티 또한 향상되어 보다 현실적으로 보이도록 개선됐다. 이와 함께 프레임 최적화 작업이 진행되어, 다양한 환경이나 전투 중에서도 일정한 프레임을 유지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는 것이 강현우 대표의 설명이다. PC버전에서는 직접 프레임 옵션을 선택하는 기능을 추가하여 이용자의 모니터 환경에 맞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주인공인 에이지의 외형 또한 대폭 수정됐다. '울트라에이지' 공동 개발사이자 그래픽 컨설팅 기업인 비쥬얼 다트가 개선을 맡았으며, 게임 콘셉트에 맞게 보다 현실적인 모습으로 구현되었다는 것이 강현우 대표의 설명이다.

콘솔 버전 출시 이후 이용자들로부터 많은 피드백을 받은 음성 더빙 부분 또한 대폭 개선되었다. 음성 퀄리티를 끌어올리기 위해 게임에 들어간 모든 영문, 일본어 대사를 처음부터 다시 녹음했으며, 새롭게 개선된 요소는 콘솔 버전에도 추후 패치를 통해 적용될 예정이다.

PC 버전 출시 이후 새롭게 추가되는 무료 DLC에 대한 정보 또한 공개됐다. '울트라에이지'가 가진 하이스피드 액션을 즐길 수 있는 로그라이트 형태의 콘텐츠가 새롭게 등장하며, 수집 요소 또한 추가될 예정이다. 무료 DLC는 모든 플랫폼에 적용되며, 2022년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되고 있다.

넥스트스테이지 강현우 대표는 "출시 후 약 7개월 간 '울트라 에이지'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신 것에 대해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이번 개선을 통해, '울트라 에이지'가 하이 스피드 액션에 보다 충실하고 인디 게임 이상의 가능성을 인정 받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간담회 질의응답

'울트라에이지' PC 버전 출시를 앞두고 소감이 궁금하다.
- 과거 스팀 페스티벌에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 주셨던 것이 기억나고, 곧 출시를 앞둔 지금 더욱 기대되고 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콘솔 버전 출시 후 약 7개월이 지나 PC버전이 출시되는 이유는?
- 콘솔 버전 출시 이후 게임을 개선하기 위해 여러 번의 패치가 진행되었다. 쾌적한 게임플레이를 위한 내용인 만큼 PC버전 개발 과정에서 함께 적용하려다 보니 이제야 출시를 알릴 수 있게 됐다.

'울트라에이지' 개발 과정에서 영감을 얻은 게임이나 영화가 있는지 궁금하다.
- 게임같은 경우 데빌메이크라이, 니어 오토마타, 베요네타 등 플래티넘 게임즈의 작품에서 많은 영감을 받았고, 영화는 '아일랜드'라는 영화에서 많이 영감을 얻을 수 있었다.

PC버전으로 플랫폼 확장을 시도하게 된 배경은 무엇인지?
- 다양한 플랫폼에서 보다 많은 유저들이 게임을 즐겼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보니, 자연스럽게 플랫폼을 확장하게 되었다.

여러 플랫폼으로 게임을 출시하였는데, 어떤 플랫폼으로 포팅하는 것이 가장 어려웠는지 궁금하다.
닌텐도 스위치가 아무래도 가장 기기 스펙 때문에 구현히 어려웠고, 당시에는 최적화에 대한 노하우도 부족했다.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 여러 게임을 분석하며 최적화 방법을 참고하고는 했다.

게임을 개발하고, 출시하는 입장에서 각 플랫폼 별 장단점이 있다면?
- 언리얼 엔진을 사용해 게임을 개발했기에 각 플랫폼 별 최적화에 큰 차이는 없었다. 플레이스테이션과 닌텐도 스위치 같은 콘솔의 장점이라면 해상도가 고정되어 있어 상대적으로 테스트를 적게 할 수 있지만, 단점이라면 국내에 기술 교류가 이뤄지는 곳이 마땅히 없어 해외 포럼을 이용하고는 했다.

PC버전의 경우 이용자들이 사용하는 PC의 성능이 다양하고, 여러 가지 해상도에 대응해야 하는 부분이 어려웠는데, 추가로 개발을 진행하고 여러 번의 테스트를 거쳐 충분히 극복할 수 있었다.

'울트라에이지' PC 버전의 권장 사양은 어떻게 되는지?
- CPU는 인텔 8세대 i3, 2세대 라이젠3 이상, GPU는 지포스 1060 이상이면 원활히 플레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플랫폼 확장이 용이한 언리얼엔진을 활용한 만큼, 모바일 디바이스로 출시할 계획은 없는지 궁금하다.
- 현재로서는 PC 버전과 DLC 개발에 집중하고 있기 때문에 모바일 디바이스는 고려하고 있지 않다.

스팀 외에 에픽게임즈 스토어 등 타 PC 플랫폼에 입점할 계획은 없는지 궁금하다.
- 기회가 된다면 다른 플랫폼에도 입점할 계획은 가지고 있다.

'울트라에이지' 이후 후속작 계획은 없는지 궁금하다.
- 구체적인 계획은 없지만, 익숙하면서 독특한 액션성을 보여줄 수 있는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프로토타입을 개발하고 있다. 또 최근 출시된 언리얼 엔진5도 관심을 가지고 R&D를 진행하고 있다.

끝으로 '울트라에이지' PC버전을 기대하는 유저들에게 한마디 부탁한다.
- 스팀 넥스트 페스티벌부터 PC버전 출시까지 많은 관심을 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PC 버전에서 개선된 부분과 무료 DLC를 통해서 보답하고자 한다. 관심과 응원, 다양한 피드백 부탁드린다.